카톡으로 폰과 PC에서 각종 파일 주고 받기

카톡으로폰과PC에서각종파일주고받기_1


요즘 카카오톡에 관한 포스팅을 자주하게 되는데요.

국민 어플로 불리는 카카오톡은 대다수의 분들이 폰을 구입하면 바로 설치하고 애용하는 앱이지만, 혹시 모르는 분을 위해 카카오톡의 숨겨진(?) 나와의 채팅 기능으로 휴대폰과 PC에서 각종 파일들을 주고 받는 팁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제가 그동안 폰과 PC에서 각종 파일을 연동할 수 있는 팁 서너개를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아래 링크 페이지를 참고하시구요.

그외 휴대폰과 PC에서 각종 파일을 주고 받는 방법은 여러가지있지만,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도 간단하게사용해 볼만 할 겁니다.

나와의 채팅 으로 폰과 PC에서 파일을 연동하려면 먼저 PC 버전 카카오톡이 컴에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아직 설치 안 한 분은 여기를 클릭하면 PC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카톡으로 폰과 PC에서 각종 파일 전송하기 [참고 영상]

 

[영상 설명]

순서는 없습니다만, 영상대로 설명하자면...

1.

카톡을 실행하고 친구 탭에서 자신의 프로필을 누르고 나와의 채팅 버튼을 누르거나, 채팅 탭을 누르고 들어간 본인 대화방 왼쪽 하단 + 버튼을 누르고 열린 옵션 화면에서 사진, 동영상, mp3 파일 등을 선택해 전송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휴대폰 카카오톡 앱은 닫으셔도 상관없구요.

카톡으로폰과PC에서각종파일주고받기_2 카톡으로폰과PC에서각종파일주고받기_3

카톡으로폰과PC에서각종파일주고받기_4


2.

컴에서 PC 버전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본인의 채팅방으로 들어가 보면 폰에서 올린 자료들이 실시간으로 동기화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동영상 저장은 대화방 동영상을 클릭하면 저장될 폴더가 바로 열리는데, 기본 저장 경로는 C:\Users\UserNames\Documents\카카오톡 받은 파일(내 PC > 문서 > 카카카오톡 받은 파일)입니다.

물론 저장 경로는 변경할 수 있구요. mp3 파일 저장은 파일 아래 저장다른이름 저장 링크를 누르면 됩니다.

카톡으로폰과PC에서각종파일주고받기_5


사진이나 이미지 저장은 여러장일 때 PC에서는 좀더 편안하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대화방 사진 한장을 클릭하면 열리는 저장 창 하단 목록에 대화방에 올려진 사진들이 주르륵 열리는데요.

저장 창에서 한장씩 선택해 저장할 수 있습니다.

카톡으로폰과PC에서각종파일주고받기_6


이와 같은 방법으로 컴퓨터에서 PC 버전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PC에 있는 자료들을 휴대폰에서 보거나, 저장할 수 있겠죠.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이고, 허접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