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그룹채팅방에서 사다리게임하기

개인적으론 군대시절 사다리타기를 많이 했었는데요.


전우들과 PX 간식내기를 틈틈이 했었는데, 이젠 아련한 추억이 되고 말았죠.


그런데 카카오톡에서 그룹채팅방에 참여하고 있다면 추억의 사다리타기를 지인들과 할 수 있습니다.


카톡의 샵(#) 검색은 상당히 강력하다는 게 제 생각인데요.


휴대폰을 손에 쥐고 있다면 다른 포털 사이트를 돌아 다닐 필요없이 그냥 카톡에서 # + 검색어로 만족할만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의 포스팅 제목 사다리게임하기도 # 검색으로 그룹 채팅방에서 즐길 수 있는데요.


알아 보도록 하죠~~

1.

카톡을 실행하고 그룹채팅방으로 들어가 하단 # 버튼을 누르고 열린 검색 창에서 "사다리게임"이나 "사다리타기"로 검색을 합니다.

(""자만 입력해도 연관 검색어가 뜨는데, 둘 중 하나만 눌러도 사다리게임이 제공되는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카톡그룹채팅방에서사다리게임하기_1 카톡그룹채팅방에서사다리게임하기_2


2.

사다리 게임 옵션으로 이동되는데요.

직접 내기 입력의 드롭다운 버튼을 누르면, 오버레이로 열리는 메뉴에서 6가지 중 선택하여 제목을 지정할 수 있구요.

카톡그룹채팅방에서사다리게임하기_3 카톡그룹채팅방에서사다리게임하기_4


3.

내기 입력 버튼을 누르고 직접 사다리게임 제목을 입력할 수 있고, 제목이 지정되면 내기의 + 버튼을 눌러 당첨될 인원을 지정할 수도 있는데요. 설정이 끝나면 화면 하단 채팅 아이콘을 누릅니다.

카톡그룹채팅방에서사다리게임하기_5 카톡그룹채팅방에서사다리게임하기_6


4.

그룹채팅방으로 본인이 설정한 제목으로 사다리게임이 올라가고, 본인의 게임 결과가 제일 먼저 자동으로 보여 지는데요.

지인들의 게임 참가 여부를 확인하려면 전체 결과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 봅니다.

카톡그룹채팅방에서사다리게임하기_7 카톡그룹채팅방에서사다리게임하기_8


5.

그런데 이런~~제가 올린 사다리타기에서 제가 점심값을 계산하게 생겼네요 ㅎㅎ

카톡그룹채팅방에서사다리게임하기_9 카톡그룹채팅방에서사다리게임하기_10


6.

혹시 결과가 의심스럽다면 5번에서 보여지는 다시하기 버튼을 누르면 사다리타기 게임을 재시작할 수도 있구요.

게임 참여 인원이 11명이 넘으면 그룹채팅방에 올라가지 않으므로 카톡 프로필 아이콘에 표시된 X 버튼을 눌러 인원을 조절할 필요도 있을 겁니다.

카톡 그룹채팅방에서 즐~~게임하시길요~^-^

카톡그룹채팅방에서사다리게임하기_1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