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폰 PC에서 제어하기

4~5년전쯤인가 PC에서 휴대폰을 제어할 수 있는 모비즌 이라는 프로그램이 배포되어 저도 유용하게 사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몇번의 PC와 휴대폰 교체 과정에서 모비즌을 잊어 버리고 있었는데, 몇달전 삼성폰으로 바꾼 후, 얼마전에 삼성전자가 공식적으로 PC에서 휴대폰을 제어할 수 있는 SideSync(사이드싱크)라는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는데요.


제가 여기저기 제조폰으로 돌아 다니다 다시 삼성폰으로 회귀하고, 사이드싱크를 늦게나마 알게 되었으니 글을 발행하려고 합니다 ㅎㅎ


아래 샷은 PC에서 사이드싱크로 실행된 제 폰인데요.

사이드싱크 다운로드와 사용법을 대략적으로 알아 보도록하죠.

갤럭시폰PC에서제어하기_1


PC용 사이드싱크 다운로드 페이지


사이드싱크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페이지



           SideSync 사용법


다운로드 페이지를 방문하면 알겠지만 윈도우용과 맥용으로 인스톨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PC와 폰에 앱을 설치했다면 먼저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설명한 내용을 알아 보는 의미로 캡처한 샷을 먼저 첨부하고 제 의견은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갤럭시폰PC에서제어하기_2

갤럭시폰PC에서제어하기_3

갤럭시폰PC에서제어하기_4

갤럭시폰PC에서제어하기_5

갤럭시폰PC에서제어하기_6샷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플레이스토어 설치 페이지에서 설명하는 사용방법입니다.

■ 사용 방법

1. PC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 SideSync를 설치하세요.

- PC: SideSync를 미리 설치해 두어야 함

(http://www.samsung.com/sidesync/)

-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SideSync 설치

2. PC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SideSync를 실행하세요.

- PC: SideSync 실행

-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SideSync 실행

3. USB 케이블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PC에 연결하거나, 두 디바이스를 같은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세요.

4. 이전에 PC에서 SideSync를 사용한 적이 있고 두 디바이스가 같은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다면, SideSync는 이전의 설정 그대로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SideSync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 기능

1. 스마트폰 화면 공유

- 화면 공유 기능을 사용하여 삼성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의 화면을 PC 화면에 그대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 대시보드에서 즐겨찾기를 사용하여 원하는 화면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키보드 및 마우스 공유

- 키보드 및 마우스 공유 모드에서는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PC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으며, PC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여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 PC를 동시에 사용해 보세요.


3. 유용한 기능

- 갤럭시 디바이스에서 전달되는 알림을 대시보드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PC와 갤럭시 디바이스 간에 URL을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URL을 PC나 갤럭시 디바이스에서 열어볼 수 있습니다.

- 갤럭시 디바이스에서 재생 중인 음악이나 동영상을 PC에서 이어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 지원되는 PC

- 모든 PC (OS: Windows XP, Vista, 7, 8, 10)

■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 지원되는 OS가 설치된 모든 삼성 안드로이드 디바이스(갤럭시 스마트폰 및 태블릿)

·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OS: 킷캣 이상

■ 지원되는 모델

- 안드로이드 킷캣 이상이 설치된 갤럭시 S3 이후 스마트폰(일부 지역의 특정 모델 제외). 디바이스에 따라 일부 기능은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킷캣 이상이 설치된 태블릿. 태블릿-PC 연결은 안드로이드 롤리팝 OS부터 지원됩니다. 

■ 제한 사항

- 갤럭시 노트 2 NE6 버전에서는 일부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ideSync를 사용하기 전에 디바이스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세요. [설정] > [더보기] > [디바이스 정보]에서 마지막 3자리 빌드번호로 디바이스의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 노트 3 이전에 출시된 모델(노트 2, S3, S4)에서는 드래그&드랍 파일 전송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스마트폰의 NFC 및 센서와 같은 특정 기능은 태블릿이나 PC에서는 스마트폰과 똑같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더이상의 설명은 필요없겠지만?

사이드싱크를 PC와 폰에 설치 완료되면 시스템 부팅 시 자동 실행됩니다.

즉 사이드싱크가 시작 프로그램에 추가되고, 시스템 트레이에 상주하게 되는데요. 저는 시작 프로그램에 추가되는 것이 싫어서 제거를 하고 필요할 때만 불러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이드싱크를 와이파이로 불러 오려니 요런 안내 창이 열리는데요.

갤럭시폰PC에서제어하기_7


암튼 사이드싱크가 실행되면 작업 표시줄 오른쪽 바로 위에서 열리는데, Phone screen 버튼을 누르면 폰 화면이 열려 각종 앱을 PC에서 제어할 수 있으며, 전화 통화 및 메세지, 카카오톡 등을 구현할 수 있고 파일과 사진, 동영상 자료들을 쉽게 옮길 수 있으니 아직 사용해 보지 않은 분은 한번 사용해 보시길요.

갤럭시폰PC에서제어하기_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