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계정으로 나의 발자취 찾아보기

구글의 위치 기록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모바일 기기에서 Google 위치 기록이 켜져 있어야 하는데요.

구글계정으로나의발자취찾아보기_1


구글계정으로나의발자취찾아보기_2


위치 기록으로 찾아 들어 가는 경로는 제조사마다 다를지 모르나 삼성폰(안드로이드)의 경우, 설정 > Google > 위치 > Google 위치 기록 탭입니다.

또는 폰 구글 지도 앱 실행, 상단 검색 창 왼쪽 3선 아이콘을 누르고 설정 > Google 위치 설정 > Google 위치 기록 으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폰 위치 기록이 켜져 있다면 이제 PC에서 아래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내 타임라인 페이지


위 링크는 구글 타임라인 페이지인데요.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안 하셨다면 로그인 하시구요.

구글계정으로나의발자취찾아보기_3


PC에서 타임라인을 여태까지 사용 안 하셨던 분은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겁니다.

아래 샷은 제가 구글 타임라인 서비스가 시작되고 위치 기록에 동의한 상태에서 저의 동선을 구글이 위치 추적한 상태를 빨간 원형 점으로 표시한 상태인데요.

연도별,월별, 일별의 드롭다운의 버튼을 눌러 시간을 지정해 주면 위치 기록 서비스에 동의한 시각부터 사용자 동선이 표시됩니다.

(구글이 이 서비스를 시작한 게 2015.03.21일 부터라고 하고, 서비스 준비 단계에서 수집된 자료도 표시된다고 하던데 맞는 얘기인지는 모르겠네요)

구글계정으로나의발자취찾아보기_4


또 페이지 하단에서는 좀더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하단 메뉴바에서 저의 위치 기록인 움직인 장소 20개를 클릭해 볼까요?

구글계정으로나의발자취찾아보기_5


본인의 위치 기록이 가장 많이 방문한 장소가 순위로 정해져 날짜 별로 수집되어 표시됩니다.

100% 신뢰할 만 정도는 아니지만(제 기준) 구글의 정보력에 혀를 내둘르며, 하위 메뉴인 방문한 모든 장소 탭이나 확인되지 않은 장소 탭을 누르면 같은 방식으로 메뉴바 오른쪽에 표시되는데요.

메뉴바 오른쪽 순위별로 표시된 각 탭을 누르면 방문한 장소의 상세 정보를 볼 수도 있습니다.


구글계정으로나의발자취찾아보기_6


구글 지도 내 타임라인 서비스는 당연한 이야기지만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한 본인만 볼 수 있으며,

2016.10.30일 현재까지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는 접속에 장애가 있네요?

구글계정으로나의발자취찾아보기_7


구글계정으로나의발자취찾아보기_8


이상 대략적으로 늦게나마 구글 타임라인 서비스를 알아 보았구요.

평안한 휴일 오후되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