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폰 전화 개통일 확인하는 방법

요즘은 휴대폰을 새로 구입하거나, 또는 중고폰을 구입하더라도 대부분 온라인에서 가격 비교를 해 보고 구입하시죠?

오늘 팁은...

이렇게 온라인 주문으로 택배로 배달된 휴대폰의 개통 이력이 궁금하거나, 또 지역 대리점에서 휴대폰의 약정 기간을 지정해 구입하였지만 오랜 시간 경과로 개통일을 기억 못할 때 잔여 기간을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텐데요.


삼성폰은 이다음 시간이 된다면 다루도록 하고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LG폰의 최초 개통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내가 사용하는 폰의 모델번호를 알아야 하는데요.

휴대폰 케이스를 보면 모델번호가 표시되어 있지만, 케이스가 눈에 안 보인다면 설정 > 일반에서 휴대폰 정보 탭을 누릅니다.

LG폰전화개통일확인하는방법_1


휴대폰 정보 화면이 열리면 하드웨어 정보 탭을 누르고, 하드웨어 정보 화면에서 모델번호의 아라비아 숫자를 숙지합니다.

LG폰전화개통일확인하는방법_2 LG폰전화개통일확인하는방법_3



이제 설정은 닫고 전화 앱을 열어 5457#*모델번호#(5457#*470#)을 입력하면 WCDMA 서비스메뉴로 넘어 가는데요.

제 폰의 경우 서비스메뉴에서 홈 버튼 옆 메뉴 버튼을 길게 누르니 전화개통일이 오버레이로 열리더군요.

LG폰전화개통일확인하는방법_4 LG폰전화개통일확인하는방법_5


LG폰전화개통일확인하는방법_6


그런데 LG폰은 각 기종(모델)마다 최초 개통일을 확인하는 방법이 약간씩 다른 것 같습니다.

제 폰처럼 메뉴 버튼을 길게 눌렀는데도 전화개통일 오버레이 화면이 안 열린다면...

볼륨 UP 버튼을 눌러야 하는 모델도 있고, 메뉴 버튼 터치만으로도 전화개통일을 알 수 있는 모델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