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의 가치

제가 블로그를 개설한지도 5년이 넘어 가고있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고 1여년이 넘게는 낙서장 비슷하게, 또는 취미생활 정도로 음악이나 올려 놓는 정도였는데...

지금은 때가 묻어서(?) 인지 1주일에 네번 이상은 궐리티없는 글이지만 포스팅하려고 노력합니다.

그 결과 발행된 포스트 숫자가 700~800여개에 이르렀고 이따금씩 올라 오는 댓글에 울고 웃곤했었지요.

지금도 진행형인 댓글에 一悲一喜하는 건 모든 블로거가 마찬가지겠지만 엊그제 희안한 댓글이 한개 [비밀댓글]로

올라 왔더군요.

원래 비밀댓글은 공개하면 안 되지만 댓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구매/공동 운영 하고 싶어 연락 드립니다.

몇 가지 점만 개선하면 훨씬 더 좋은 블로그가 될 것 같아 운영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제가 드리는 제안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완전 양도


블로그 계정의 완전 양도를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양도 가격은 최근 1달 간의 하루 평균 방문자 수를 기준으로 책정하고 있습니다. 

하루 평균 방문자 1명 당 300~1000원 정도의 가격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검색 엔진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거나 좋은 컨텐츠가 많은 블로그의 경우 방문자 수 당 가격을 높게 책정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1달 동안 하루 평균 500명이 방문한 블로그의 경우 500,000원까지 가격이 책정됩니다.

만약 블로그 컨텐츠의 양과 질이 매우 좋은 경우 위 기준과는 상관없이 고가에 구매하겠습니다.

개인 정보 관련글은 삭제하셔도 되며 이후 같은 주제의 블로그 개설 역시 상관 없습니다.


2. 공동 운영


이전과 같이 계속해서 글을 쓰시면 되시며 제가 관리만 하는 방식입니다.

검색 엔진 및 광고 배치 최적화를 위해 소유권을 제가 갖는 상태에서 진행하려 합니다.

몇 가지 기본적인 조건만 맞춰 주신다면 매 글 마다 5,000원 내외를 지급해 드립니다.

원고 당 가격이 보장되기 때문에 이전보다 훨씬 안정적인 수익을 얻으시며 계속해서 블로그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daki96 으로 연락주시면 더 자세한 사항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서로에게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꼭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비밀댓글]



이사람이 저말고 다른 블로그에도 이런 댓글을 남겼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제가 블로그를 양도하거나, 공동 운영할 생각은 추호도 없지만,,,괘씸한 생각에...

일전에 다루었던 사이트프라이스에 이 사람이 제시한 1일 평균 방문자 수로 견적을 넣어 봤습니다 ㅎㅎ

내_블로그의_가치


사이트프라이스는 실제 웹사이트 거래를 중계해 주는 곳으로 나름 공신력이 있는 사이트라고 합니다.

사이트프라이스 견적 페이지 바로가기


제가 월매출액으로 책정한 금액은 그냥 적어 넣은 것이지만, 1년으로 봤을 때 240만원입니다.

그런데 이사람이 제시한 가격이 1일 평균 방문자 500명일 경우 50만원으로 제시했는데요.

월 50만원을 책정한 것이 아니고, 설마 50만원에 블로그를 가져 가겠다는 건 아니겠죠?

이 사람은 아마도 저쪽 N에서 재미를 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입질을 하는 것 같습니다.

궐리티 좋은 파워 블로그에는 댓글을 못달고,저 같이 %가 부족한 블로그에 댓글을 남기는 것 같은데요.

가령 수만금을 준다 한들 적게는 수개월에서 수년동안 공들여 키워온 블로그를 판매하는 블로거가

과연 몇명이나 될까요? 돈으로 주고 받는 블로그 양도와 매수는 티스토리 정책에도 위배될 것이지만...

이런 댓글을 남기는 사람들은 알아할 것이 있습니다.

대부분으로 추정되는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생각을 예로 들자면....

"주인이 반찬은 없지만 정성들여 차려 놓은 밥상에 숟가락 하나 달랑 들고 와 밥달라는 격"이라구요.


                                              사이트 가치 금액 평가 - 내 블로그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