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알림 영역 트레이 아이콘 청소

윈도우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는 시스템 트레이와 숨겨진 트레이 아이콘이 있는데요.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지금까지 숨겨진 트레이 아이콘 확인을 안 하신 분은 바로 확인해 보세요.

알림 영역 삼각형 모양의 숨겨진 아이콘 표시 아이콘을 누르고 열린 알림 상자에서 사용자 지정을 클릭해 봅니다.

윈도우_알림영역_트레이아이콘_청소_1


만약 아이콘이 안 보인다면 작업 표시줄을 우 클릭하고 열린 메뉴에서 속성 탭을 클릭해 열린

작업 표시줄 및 탐색 속성 창 알림 영역의 사용자 지정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_알림영역_트레이아이콘_청소_2


또는 제어판을 열고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이나 작은 아이콘으로 전환 후 알림 영역 아이콘을 누르고 창이 열리면

하단 '작업 표시줄에 항상 모든 아이콘 및 알림 표시'에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 해제해 보세요.



알림 영역에 숨은 아이콘이 표시될 겁니다.그리고 숨은 아이콘 목록을 아래로 스크롤해 보세요.

청소를 안 하셨다면 그동안 사용하다 시스템에서 제거한 프로그램 아이콘도 트레이 목록에 남아 있을 겁니다.

윈도우_알림영역_트레이아이콘_청소_3


숨겨진 트레이 목록에 남아 있는 아이콘 제거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고 경로로 찾아 들어가 레지스트리 찌꺼기를

청소해 주면 되는데요. 이 링크를 참조하시고 저는 패스하겠습니다.

대신 시스템 트레이에는 아무 영향을 주지 않는 배치 파일을 업어 왔는데요.

윈도우 7 / 8 모두 적용되는 파일로 한번 실행하면 순식간 초기화한 후 윈도우가 잠깐 off / on되고

웹 서핑 중이거나, 작업 창을 열어 놓았더라도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적당한 폴더에 보관해 놓고 생각날 때 실행하면 됩니다.



ResetTIwin.ba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