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동영상 쉽게 다운받는 방법

페이스북은 유튜브처럼 전문 동영상 사이트는 아니지만, 요즘들어 고해상도의 동영상들이 자주 올라 오는데요.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팁을 알아 보겠습니다.

유튜브는 계정이 없어도 대부분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반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은

반드시 계정이 있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데요.

계정이 없다면 가입부터 해야 할 테구요...일단 로그인합니다.

페이스북 바로가기

페이스북동영상_다운로드_1


로그인이 되면 다운받으려는 동영상의 검색어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른 후 동영상이 검색되면

재생 버튼을 눌러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페이스북동영상_다운로드_2


오버레이로 재생 화면이 열리고 주소창에는 동영상의 고유 주소가 표시되는데요.

클릭이나 드래그로 주소를 블록 설정하고, 우 클릭 > 복사합니다.

페이스북동영상_다운로드_3


<2017.01.12 수정>

이제 페이스북 동영상 페이지에선 주소창에 동영상 주소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동영상 화면을 우클릭하고 열린 메뉴에서 Show video URL 탭을 누르고, 이어 열린 팝업창의 주소를 복사를 복사하면 됩니다.


복사된 주소를 가지고 이 페이지로 가  주소 입력란에 붙여넣기(Ctrl + V )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페이스북동영상_다운로드_4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잠시 후면 동영상 내려받기라는 다운로드 링크가 표시되는데요.

예제로 사용된 mbc 예능 진짜 사나이는 HD 화질과 일반 화질 2개의 다운 링크가 있네요.



(고해상도의 동영상은 대부분 2개의 링크로 표시됨)

아무튼 입맛에 맞는 해상도로 다운받으면 될 텐데요.

페이스북동영상_다운로드_5


링크가 걸린 동영상 내려받기를 우 클릭하고 열린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 탭으로 곧바로

PC에 저장할 수 있는데요.(IE는 다른 이름으로 대상 저장 탭)

페이스북동영상_다운로드_6


화질을 확인하고 싶으면 동영상 내려받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동영상 재생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재생되는 동영상 화면을 우 클릭 >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V) 선택하고...

(크롬만 해당, IE는 재생 페이지로 이동되지 않고 열기나 다운로드만 가능)

페이스북동영상_다운로드_7


저장 창이 열리면 저장될 경로를 지정해 mp4 포맷으로 저장될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PC에 저장됩니다.

페이스북동영상_다운로드_8


이제 오프라인에서 mp4 파일을 지원하는 미디어 플레이어로 다운받은 페이스북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센스있는 분은 벌써 눈치채셨겠지만 이 웹 페이지(savevideo.me)는 페이스북 동영상 외에도 유큐, 

메타카페, 엠군,데일리모션 등 여러 동영상 사이트들의 동영상도 다운로드할 수 있군요.

반드시 북마크(즐겨찾기)해 두어야 할 이유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