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초보자 가이드 '토렌트 시작하기'

요즘 이런 저런 이유로 토렌트 사용을 많이들 하실 텐데요.

그러나 아직도 컴퓨터에 토렌트 설치를 안 하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저도 토렌트 사용 초보자인데요.동영상 다운 프로그램이나 mp3 다운 프로그램을 사용해 봤던

분이라면 무리없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 글은 µTorrent 3.3  프리 버전 기준으로 작성됩니다.

 

µTorrent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utorrent.com/intl/ko/utorrent-plus/index/

 

 

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무료 버전과 플러스 버전이 있습니다.플러스 버전은 구입 가격이 24.95 달러네요.

성능 좋은 µTorrent 를 사용하려면 유료로 사용하시면 될테구요 ㅎ

저는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했습니다. 하단에 나타나는 다운로드 바에서 바로 실행하거나,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

찾기 좋은 폴더에 저장합니다.

 

 

 

µTorrent 설치

 

 

다운 받은 셋업 파일을 실행하면 나타나는 첫 팝업창입니다.한국어 페이지에서 다운 받은 셋업이므로 기본 언어가

Korean입니다.OK 

 

 

다른 프로그램들 처럼 일반적인 설치가 시작되는데...go,go하면 되겠습니다.

 

 

넘어 온 팝업에서 약관 동의하면 설치 될 폴더가 표시되고 시작 메뉴와 아이콘 생성 항목이 체크되어 있는데...

자신에게 맞는 항목에만 체크하고 다시 go~

 

 

 

여섯번째 팝업에선 제휴 프로그램 설치 여부를 물어 오는데...저는 체크해제하고 다음 버튼을 눌렀습니다. 

 

 

 

설치 마지막 단계입니다.Full Installation이 선택되어 있는데,Custom Installation으로 선택하고 냉정할지 모르지만

체크되어 있는 µTorrent  툴바 옵션을 체크해제하고 마침합니다.

 

 

µTorrent  실행

 

바탕화면이나 빠른실행 메뉴에 µTorrent 아이콘이 생성돼 있을 텐데요.

뮤토렌트를 불러와 볼까요? 토렌트 최적 설정의 팁들이 있던데,다음에 알아 보기로 하고 오늘은 토렌트 사이트에서 다운 받은

파일의 저장 폴더를 찾기 쉬운 폴더로 지정해 놓고 토렌트 사이트로 이동합시다. 

불러온 토렌트 창 옵션(O) -> 설정(P) 클릭하시고...

 

 

열리는 설정창에서 디렉터리 탭을 선택,다운 받은 파일의 저장 위치의 새 다운로드 위치 체크하면 탭이 활성화 되는데요.

우측의 저장 될 경로 버튼을 누르고 찾기 쉬운 폴더로 지정합니다. 

저는 내 문서 안에 토렌트 폴더를 새로 만들어 지정했고 토렌트 시드 파일의 저장 위치는 바탕화면으로 지정했는데요.

토렌트 파일의 원래 저장 경로는 C드라이브->Users(사용자)->Admin->Downloads입니다.

저장 될 폴더를 지정하고 적용 , 확인 버튼으로 설정창 닫고,토렌트 창도 닫고 사이트로 이동해 봅시다.

 

 

토렌트 사이트

 

토렌트 사이트는 무지 많습니다만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사이트 세 곳만 소개합니다.

 

이토렌트 http://www.etorrent.co.kr

 

 

 이 사이트는 회원가입을 해야 토렌트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칠해진 검색어로 검색된 토렌트 파일을 클릭하면 토렌트 시드 파일 다운로드가 이뤄 집니다.

 

 

토렌트알지 http://www.torrentrg.com

 

 

이 사이트도 회원가입제였던 걸로 알고 있었는데...요즘은 로그인 없이도 다운되는 파일이 있더군요??? 

 

 

Bitsnoop http://bitsnoop.com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외국 사이트입니다.회원가입없이 첫 페이지에서 찾으려는 파일 명을 입력하고 Search torrents버튼을

누르면 페이지가 넘어 갑니다. 

 

 

 

넘어 온 페이지에서 다이렉트 링크나 하이 스피드 링크는 클릭하지 마세요.유료 결제로 넘어 갑니다.

목록에서 스피드바가 녹색으로 꽉 찬 파일을 선택해서 클릭합니다.다시 페이지가 넘어 가는데요. 

 

 

여기 넘겨진 페이지에서도 다이렉트 링크는 클릭 금지입니다.다이렉트 링크로 저장된 파일을 실행하면 이상한 프로그램,

툴바가 설치되고 인터넷 시작페이지가 변경됩니다.다운로드 토렌트나 마그넷 링크로 다운 받으세요.

 

 

Bitsnoop 사이트에 대해서는 포스팅이 길어지는 관계로 여기서 접구요.

위 토렌트 사이트에서 시드 파일을 다운 받았다면 지정된 폴더에 저장 됐을 텐데요. 지정된 폴더로 가서 시드 파일을

실행해 볼까요? 시드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µTorrent가 자동 실행되고 자신이 구하고자 했던 파일이 다운되기 시작합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아래 그림처럼 배포 중 상태로 되는데요.한동안은 이렇게 배포 중 상태를 유지하는 매너가 필요하겠지요.

 

토렌트는 배포자가 많아야 다운 속도가 빨라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다운 받은 파일이나 툴을 다른 폴더로 옮기면 배포는 중단됩니다.판단은 알아서 하시고...

토렌트에 대한 첫 포스팅을 마칩니다.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