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과 네이버 '해외 IP 차단하기'

여러분은 웹 사이트 접속 시 내 정보 보호에 얼마만큼 관리를 하고 계신가요?

Windows 8,IE 10 위치 정보 추적 방지 http://sunstar2.tistory.com/494

구글 "검색 기록 삭제하기" http://sunstar2.tistory.com/426

크롬 초보 사용자 가이드 "설정" http://sunstar2.tistory.com/456

 

얼마 전 국내 포털의 1인자 네이버가 중국의 서버를 둔 해커에게 해킹을 당했다는데요.

그래서 인지 다음에서 이전부터 있던 기능인 해외 IP 로그인 차단 기능을 네이버에서도 도입을 했더군요.

해외에 계신 교포분이나 외국에서 접속하는 외국인께서는 살짝 패스해 주시구요.

다음과 네이버의 해외 IP 차단 설정에 대해 알아 봅니다.

 

1.Daum

 

다음에 로그인하면 메인 페이지 검색 창 우측 아래 본인의 닉네임이 보이는데,닉 옆에 내정보를 클릭합니다.

 

 

회원정보관리 창이 열리면서 본인확인을 위해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하라는 안내 문구가 보이지요?

비번을 입력하고 키보드 Enter 나 확인을 하시구요. 

 

 

내정보보호 탭을 누르고 해외IP 로그인 차단 설정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설정 완료됩니다.

※ 여기서 상단의 로그인 기록 탭을 누르면 자신의 IP 주소를 알 수 있는데요.본인의 IP가 아닌 다른 IP가 로그인에 성공됐다면

내정보가 유출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해당 IP를 특정IP 로그인 차단에 등록하시고,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세요. 

 

어떤 놈이 제게 보낸 메일입니다.

얼마 전에 다음 카페들이 한동안 난리 났었는데요.이런 놈이 있기 때문입니다.

메일 주소를 필터 처리한 건 이 놈을 보호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혹여 거래를 하실려는 분이 계실까 봐 입니다 ㅎㅎ

 

2.네이버

 

 네이버 역시 검색 창아래 닉 네임 옆 내정보를 클릭하고 들어 갑니다.

 

 

넘겨진 페이지 내정보보호 탭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열리는 하위 탭의 로그인 관리를 클릭하세요. 

 

 

 

다시 넘겨진 로그인 관리 페이지에서 안내 문구에 따라 한번 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Enter 나 확인 합니다. 

 

 

 

 

네이버의 내정보보호 ->로그인 관리 창에서도 로그인 상태 관리 탭을 클릭하면 자신의 IP를 확인할 수 있구요.

로그인 기록 보기에서 날짜 별로 로그인 기록을 볼 수 있네요.

해외 IP를 차단하기 위해 해외 IP 차단 설정 Beta 탭을 누르고 체크, 확인하면 설정 완료됩니다. 

 

이상 다음과 네이버에서 해외 IP 로그인 차단 설정 기능을 알아 봤는데요.

제가 네이버에서 활동을 별루 안 해서 인지?

네이버의 내 정보보호 기능은 국내 1위 포털 사이트답지 않다는 저만의 생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