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8 앱 용량 보기 및 필요없는 앱 제거

잘 아시다시피...

윈도우는 내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의 관리를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로 pc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윈도우 8에서도 제어판으로 프로그램 관리를 할 수 있지만

윈도우 8 에서 기본으로 설치된 앱들은 제어판으로 컨트롤할 수 없는데요.

오늘은 부팅 후 첫 화면에 타일 모양으로 나타나는 생소한 앱의 용량과 자신에게 필요없는 앱 제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윈도우 화면 오른쪽 상단이나 하단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참 바의 메뉴 아이콘이 나타나는데요.설정 -> PC 설정 변경 클릭

키보드 단축키(윈도우 키 + I)

 

 

 

 

열리는 pc 설정 창에서 일반 탭을 클릭하시고... 

 

 

오른쪽 옵션들 중에서 사용 가능한 저장소에 사용할 수 있는 하드의 여유 공간이 보여 지는데요.

밑에 앱 크기 보기를 클릭해 보세요. 

 

 

 

용량이 큰 순서로 앱이 보여집니다.스크롤을 아래 위로 돌려서 자신에게 필요 치 않은 앱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제거하려면 시작 화면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시작 화면으로 바로 안 가고 pc 설정 화면으로 온 것은 이전 버전에서 안 보이던 앱들의 용량이 크다는 걸

보여 드리기 위해서 요기루 온 거구요.)

 

 

키보드의 윈도우 키를 눌러서 시작 화면으로 이동해서 시작 화면 빈 공간에 마우스 우 클릭하면 하단에 바 가 나타나는데요.

오른쪽 앱 모두 보기를 클릭합니다. 

 

 

 

자신의 pc에 설치된 앱들이 알파벳, 가나다 순으로 열리는데요.제거할 앱을 선택해서 마우스 우 클릭하면 화면 하단에

제거할 수 있는 바 가 나타납니다.휴지통 아이콘 클릭으로 제거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지금 당장 필요없다고 생각되는 앱을 제거하고 약 5 GB의 여유 공간을 늘렸네요 ㅎㅎ

 

 

그러나 지금은 필요없다고 생각되던 앱이 나중에 다시 필요할 수도 있을 겁니다.

제거된 앱은 스토어에서 언제든지 다시 복구할 수 있는데요.다음 포스트에서 알아 보도록 하고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