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8 부팅 속도 '유지 관리'

pc 사용에 있어서 부팅 속도는 사용자들의 많은 관심사이고 윈도우는 버전 업 될 때마다 속도 향상이 있어 왔습니다.

 

윈도우 8 의 부팅 속도를 어떤 사람은 '미친 부팅 속도'라고 표현했는데요.

저는 시간은 안 재어 봤지만... pc 전원 버튼을 누르고 시작 화면까지의 부팅 시간이 8초 걸린다는 사람

30초 정도 걸린다는 사람등,,, 유튜브에는 인증 영상도 올라와 있더군요.

 

이렇게 빠른 부팅 속도를 자랑하는 윈도우 8도 오래 사용하다 보면  각종 프로그램들과 업데이트 등으로 부팅 속도가

자연스레 느려질 겁니다.

오늘은 우리가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알게 모르게 시작 프로그램에 쌓여가는 목록들을 윈도우의 기능으로 최적화하는 팁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시작 프로그램의 불필요한 서비스 항목 해제하기

 

이 팁은 윈도우 8 이하 버전에서도 사용되던 팁인데요.

키보드 윈도우 키 + R키를 눌러서 실행 창을 띠우고 msconfig 입력하고 확인

 

 

 

시스템 구성 창이 열리는데요.서비스 탭을 선택합니다.

시스템이 구동될 때 서비스되는 항목들이 주르륵 보여지는데요.모두 사용 안 함(D)을 눌러서 체크 해제하고 사용하면

편할텐데...위험한 발상이죠?

 

서비스 목록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와 타사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모두 사용 안 함으로 설정했다가 시스템 재 부팅 시 pc가 먹통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의 전문 지식이 없다면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에 체크해서 타사 서비스 항목만 나타나게 해서

필요없는 서비스 목록은 체크 해제하시고 적용하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변경된 서비스 목록을 적용하면 시스템 재 부팅에 대해 물어 옵니다.꼭 지금 다시 시작할 필요는 없을 것 같은데... 

알아서 판단하세요^^*



2. 시작프로그램 관리

 

윈도우 8에서 시작 프로그램 관리는 이전의 버전과 달리 작업 관리자로 열어야 한다는군요.

 

위 1의 방법대로 실행 창에 msconfig 입력하고 시스템 구성->시작 프로그램 탭에서 작업 관리자 열기로 들어갈 수 있지만,,,

번거롭죠? 윈도우 하단 작업 표시줄 좌측에 마우스 커서를 놓으면 시작 화면 아이콘이 나타나는데요.마우스 우 클릭~

아니면 키보드 윈도우 키 + X 누르면                                                          요런 창이 나타 납니다.

                                             

 

바탕화면에서 시작 메뉴가 안 보이는 윈도우 8에서 상당히 편리한 메뉴판입니다.

이 창의 작업 관리자(T) 메뉴를 클릭해서 작업 관리자 창을 열고 시작 프로그램 탭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눈여겨 봐야할 부분이 시작 시 영향 부분인데요.

부팅 시 리소스를 많이 잡아 먹는 프로그램은 높음, 그 다음 중간,낮음, 사용 안 함을 선택하면 '없음'으로 나타납니다. 

제 pc에서는 크롬 업데이트,알툴바 도움말,V3,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높음으로 나와 있군요.

저의 경우 아래 목록을 전부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도 상관없을 것 같은데요.

 

 

 

빠른 부팅 속도를 유지하려면 필요없는 목록을 클릭하고 창 하단 사용 안함(A) 클릭, 또는 목록에 마우스 우 클릭으로

열리는 대화 상자에서 사용 안 함(D)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필요없는 시작프로그램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셨다면 작업 관리자 창은 닫으면 되구요.

개인마다 시작프로그램에 남겨둬야 할 목록도 있을 겁니다.

제 경우는 윈도우 8 의 자체 백신인 디펜더의 기능은 꺼놓고 V3를 사용하는데요.

 

 

추가 포스트

시작프로그램에 뭘 놔두고 뭘 지워야 하는지 모를 경우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을 추천합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gobest.co.kr/gb4/bbs/board.php?bo_table=goclean2&wr_id=42

 

 

고클린 실행 -> 시작프로그램 관리 클릭 

 

 

시작프로그램 관리 창에서 보면 중요 프로그램 목록들 앞에는 노란 점이 찍혀 있는데요.

그 외 프로그램은 체크하시고 삭제하시면 될 겁니다. 

 

윈도우 8은 빠른 부팅 속도를 자랑합니다만, 위 팁으로 주기적 관리를 하시어 빠른 부팅 속도를 유지 및 관리합시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