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재생목록으로 온종일 음악듣기(연속재생)

 



싸이를 월드스타로 발돋음하게 해 준  YouTube는 전세계 최대의 동영상 사이트이자

거대한 음원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이 훌륭한 음악 사이트에서 하루 종일 연속재생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블로그에서 포스트 작성을 할때나,컴퓨터로 어떤 작업을 하실때

브라우저의 한쪽 페이지를 유튜브로 열어 놓고 음악을 들으면서 작업을 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유튜브에서 연속재생으로 음악 감상하는 팁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유튜브에 계정이 없으시면 회원가입을 해서 계정을 생성하셔야 하는데 구글에 계정이 있다면

따로 만들 필요는 없겠습니다.

로그인 내지 계정이 생성되었다면 유튜브 첫 페이지 우 상단에 프로필이 보일 텐데요.프로필 옆 드롭 단추를 눌러 보세요.



펼쳐진 프로필 목록에서 동영상 관리자를 클릭하시구요.




바뀐 페이지 좌측 사이드 바에서 재생목록을 클릭합니다.



재생 목록 페이지가 열리면 새 재생목록 단추를 누르시구요.



재생목록에 제목과 설명을 입맛대로 적어 주시고 재생목록 만들기를 꾹 누르시면...





간단하게 재생목록 페이지가 만들어 집니다.

여기서 개인정보 보호 탭에서 공개,비공개 설정은 입맛대로 하시구요.

연속재생으로 들을 음악을 갖고 오기 위해 URL로 동영상 추가 단추를 클릭합니다.




연속으로 들을 영상의 주소를 복사해서 동영상 URL 란에 붙여넣기하고 추가하면 되는데요.

Tip : 새 창을 유튜브로 열고 갖고 올 동영상을 복사,현재 창에서 붙여넣기하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겁니다.




유튜브 영상 복사는 세가지 정도 되는데요.1. 주소 표시줄에서 복사,2. 영상 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팝업 복사,

3. 공유 클릭 > 동영상 공유 주소 복사...편하신 방법으로 복사하시구요.




새 창에서 복사한 영상들을 현재 창에서 붙여넣고 재생목록을 만들었으면 저장 버튼을 누르고 완성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몇개든지 계속 재생목록을 만들 수 있고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재생목록 저장을 하면 동영상 관리자 > 재생목록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 모두재생 버튼을 누르면 영상 화면 우측에 재생목록 리스트가 보여지고 리스트의 길이에 따라 한시간이고,두시간,

세시간 ~ " " 동안 연속으로 음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재생목록으로 만들어 두면 pc에서 뿐만 아니라,

어디 여행 중이나 이동할때 핸드폰의 유튜브 앱으로 접속해서 들으실 수도 있겠지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