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공유 사이트 " 소리바다 이용 방법 "

 

안녕하세요.

새터의 태양 블로그 지기 선스타입니다.

제가 사는 곳이 강원도 시골 깡촌이고, 제 직업이 농사꾼이다 보니 그동안 블로그를 방치하다시피 했는데요.

그래도 꾸준히 찾아주신 블로거님들께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꾸벅 ^^*

 

아주 오랜만의 포스팅을 소리바다로 정했는데요.유명한 사이트라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요.

아시는 분들은 살짝 패스해 주세용~

 

 

소리바다 바로가기 http://www.soribada.com/

 

대한민국 최대의 음원을 자랑하는 소리바다는 인터넷 방송 디스크 자키 즉 cj분들이 많이 애용하는 싸이트이기도 합니다.

저는 주로 mp3 파일을 다운받기 위해 이용했었는데요.

소리바다를 이용할려면 먼저 가입을 해야겠지요. 가입 안하신 분은 상단 회원가입을 클릭하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페이지인데요.해당 조건으로 가입하시면 되구요.어느 사이트나 마찬가지로 약관 동의하고 본인 인증하시고

회원정보 제출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가입 완료하셨으면 메인 창으로 오셔서 상단의 소리바다6 실행을 눌러서 컴퓨터에 소라바다6 를 설치합니다.

설치 과정은 안찍었는데요.설치 창이 뜨면 ok, 설치가 되면 소리바다6이 자동 실행되고 바탕화면에 소리바다6 아이콘과

파도라는 아이콘이 생성됩니다.파도는 소리바다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형태인 것 같은데 저는 사용을 안해봐서 잘모르겠구요.

사용을 안하실 거라면 삭제해도 무방합니다.

 

 

소리바다6 가 실행된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는 mp3 파일을 다운 받거나 음악을 들으실 수 없습니다.

 

 

이용권 구매 창으로 이동하셔서 쿠폰이 있다면 등록하시고 없다면 마음에 드는 이용권을 구매하셔야 듣기나 다운로드가 가능해 집니다.

 

 

듣기나 다운로드 권한이 생기셨다면 소리바다6 설정창을 클릭해서  공유 할 폴더와 다운 받을 폴더를 설정해 주면 준비 완료입니다.

 

 

 

 

이제 p2p 검색 창에 듣거나 다운받을 노래 제목이나 가수이름을 입력하시고 enter 치시면 파일 목록이 주르륵 뜨는데요.

필요한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오른쪽 플레이리스트 창으로 전달이 됩니다.

파일의 상태를 알아보기 위해 전달된 파일을 클릭하고 플레이어 단추를 누르거나, 전달 된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미리듣기가

가능해 집니다.

 

 

 

파일이 마음에 드신다면 내 컴퓨터에 저장해야 겠지요. 플레이리스트에서 마음에 드는 파일에 마우스 우 클릭하시고, 나타나는 대화 창

에서 다운로드를 선택하시면 지정 된 폴더로 저장이 된답니다.

 

 

소리바다 6 종료하기

 

소리바다 6 창을 닫았다고 해서 소리바다가 종료되지 않는데요.

창을 닫았어도 소리바다 6은 하단 시작 표시줄 우측에 트레이 아이콘으로 남아 있습니다. 완전 종료는 아래 스샷대로 하시면 됩니다.

 

1.트레이 아이콘 우 클릭

 

 

 

 

 

2. 종료 클릭

 

 

 

 

3. 지금 바로 종료 클릭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