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팟인코더 ' 동영상에 오프닝과 엔딩 삽입하기 '



▶결과물 먼저보기


먼저 위 영상의 소리가 귀에 거슬리시면 마우스 우클릭으로 재생/정지(▶/■)를 누르면 영상이 정지됩니다.


오늘은 동영상이 시작되는 부분의 오프닝과 끝부분에 엔딩 넣기에 대해서 알아보구요.



동영상 안에 들어갈 텍스트넣기에 대해서도 알아 보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포스트와는 상관 없겠지만 먼저번에 알아본 팟인코더에 대한 포스트들도 링크하고 들어가 보겠습니다.

Daum 팟인코더 ' 동영상 이어붙이기 'http://sunstar2.tistory.com/314

Daum 팟인코더 ' 동영상 자르기 'http://sunstar2.tistory.com/312

Daum 팟인코더 ' 동영상에서 음원 추출하기 'http://sunstar2.tistory.com/281


1. 오프닝
팟인코더를 실행하고 동영상편집모드, 오프닝에서 글씨체와 글씨크기,배경,투명도,글자정렬등
블로그에서 에디터 상태의 글쓰기와 거의 같은 효과로 오프닝을 만들수 있습니다.
일단 순서는 없지만 오프닝에 들어갈 문구를 써야 될텐데요.팟인코더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글꼴 이외에
내컴에 깔려있는 글꼴을 불러와서 사용할수 있습니다.밑에 스샷 참고해 주시구요.




문구를 적었으면 효과를 줘야겠지요.효과 하나 하나씩 클릭해서 '미리보기'해 보신다음 마음에 드는 효과를 '적용'
하시구요.




뒤 배경도 클릭해 보시고 '미리보기' 마음에 드는 배경 선택 '적용'하시고...투명도 스크롤을 마우스로 좌측으로 밀어서
맞추면 되겠습니다.




미리보기 하시고 마음에 들면 '적용'


이제 동영상을 불러와야 되는데...전 오프닝을 만들어 놓고 동영상을 불러 왔는데요.
오프닝을 만들기전에 동영상을 먼저 불러다 놓고 오프닝을 제작해도 됩니다.




2. 엔딩
엔딩도 오프닝과 같은 방법으로 제작하면 되기 때문에 특별히 설명드릴 필요는 없을것 같구요.
오프닝과 엔딩이 잘 적용되었는지 플레이어를 재생해 보시면 좋겠지요?



3. 텍스트
동영상 안에 원하는 문구를 집어 넣을수 있는데요. 저는 제 블로그이름을 영상 시작에서 끝나는 부분까지 넣어 봤는데요.
원하는 문구를 동영상 속 원하는 위치와 구간 구간마다 넣을수 있습니다.오프닝과 엔딩처럼 문구를 써 주시구요.
원하는 위치를 정해서 '적용'을 하면 타임라인의 텍스트에 적용이 되는데요.마우스로 끌어서 구간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2011년 마지막 날이네요. 마무리 잘하시고...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福 많이 받으십시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