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이 갑자기 실행이 안될때...


잘 되던 포토샵이 어느날 갑자기 안되거나 꺼지는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제가 7~8년 동안을 잘 써먹던 포토샵이 오늘 갑자기 실행이 안되는 겁니다.
여기 저기 웹사이트를 뒤져봤지만 제대로 된 정보가 없더군요 ㅜ~c
이참에 당부 드리고 싶은 말씀은 검증되지 않은 자료들을 올려서
사람 고생시키지 말라는 말씀 ㅎㅎ
포토샵을 다시 깔아야 된다,컴을 포멧해야된다,메모리 확보를 해야된다,,는 등등,,,
암튼 알고나면 아무것두 아닌걸로 하루 종일 고생해서 원상복구 시켰습니다~^^*

컴의 운영체제가 저와 같은 분은 참고하세요.
운영체제 Window XP,환경 IE8,Photoshop 7.0

1. 포토샵을 실행시키면 초기화면이 뜨다가 사라져 버리는 현상

그 원인은 일반적으로 운영체제 호환성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에 어떤 원인에 의해서 포토샵이 호환성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제경우)입니다.

해결 방법

내컴퓨터/C:/Program Files/Adobe/Phoshop7.0/Phoshop에서
우마우스 클릭>속성>호환성 탭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OS로 탭을 설정해주면 대부분 깔끔하게 처리됩니다.
컴에 인스톨 파일(photoshop.exe)이 있다면 다음을 위해서 설정을 변경해 주시구요.

2. 포토샵을 실행시키면 무슨 알림창이 뜨면서 실행이 안되는 현상

그 원인은 위와 같은 호환성의 문제와 함께 또 다른 문제가 곁들여지는 경우입니다.
알람창이 뜨는 것은 포토샵을 실행하기 위한 초기 환경의 에러입니다.

해결방법

내컴퓨터/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Application Data/Adobe/Photoshop/7.0/Adobe Photoshop 7 settings에서
Adobe Photoshop 7.0 Prefs.psp파일을 지우시면 됩니다.
이폴더는 모두 초기 환경 정보를 담고 있는 경우이므로 지우더라도 다시 생성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