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4 to GIF 원본 해상도로 변환하기

 

요즘은 동영상 플랫폼에 올라온 해상도를 확인해 보면 HD 뿐만 아니라 4K, 8K 해상도까지 업로드되어 있고, 폰카에도 동영상 촬영 옵션에 최대 8K 해상도가 지원되고 있더군요.

MP4 to GIF 원본 해상도로 변환하기_1

 

그래서 대형화된 동영상 추세에 맞게 움짤도 원본 해상도로 변환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찾아보았는데요.

 

먼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EZGIF에서 원본 해상도 1920x1080인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움짤 변환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변환 옵션, 크기의 [원본(최대 600px)]으로 되어있는 드롭다운 버튼을 누르고 제공되는 메뉴를 보면 원본 크기로 변환할 수 있는 옵션은 없는데요.

MP4 to GIF 원본 해상도로 변환하기_2

 

오늘 소개하는 웹사이트는 동영상 원본 해상도를 움짤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Convertio라는 사이트로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동영상을 움짤로 변환할 수 있는데요.

회원가입을 시도하면 머니를 지불해야 하는 유료 사이트로 프리 모드에서 동영상을 변환하려면 아마도 제약이 있을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아직 확인을 못해본 상태입니다.

MP4 to GIF 원본 해상도로 변환하기_3

 

Convertio의 이용 방법은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아주 간단한데요.

 

1.

Convertio에 접속하면 변환기 안에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 변환할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MP4 to GIF 원본 해상도로 변환하기_4

 

2.

동영상이 업로드되면 [드롭다운] 버튼을 눌러 확장된 메뉴에서 [GIF]를 선택하고 오른쪽 [변환] 버튼을 클릭하시구요.

MP4 to GIF 원본 해상도로 변환하기_5

 

3.

변환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버튼으로 동영상 원본 해상도 크기의 움짤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끝~~🙂

MP4 to GIF 원본 해상도로 변환하기_6

 

[원본 동영상 해상도 1920x1080 px을 Convertio에서 동 크기의 GIF로 변환한 움짤]

MP4 to GIF 원본 해상도로 변환하기_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