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재난 문자 수신하기

지난 9월 15일 오후 2시 30분경 포항에서 리터 규모 5.4의 강진이 발생해 기상청이 긴급 재난문자를 발송했다지요?


이번 기상청의 발빠른  재난 문자 발송은 언론으로 부터 많은 칭찬을 받고 있는데요.


기상청의 발빠른 긴급 재난문자 발송은 학교나 병원 등의 공공장소나 버스.지하철같은 대중교통에서 경고음이 사람들을 놀라게 할 만큼 동시다발적으로 울렸다고 합니다.


그런데 일부 사람들은 "나는 알림 문자를 못받았다." 라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두 그 일부 사람에 포함되는데요 ㅎㅎ


긴급 재난문자를 못받은 분은 십중팔구 폰 설정에서 긴급 알림 설정이 꺼져있기 때문일 겁니다.


포항 지진과 같은 위중한 사태 발생 시 긴급 재난 문자를 받고 싶으면, 안드로이드 버전이나 폰 제조사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나 메세지 앱을 열어 오른쪽 상단 세로3점 아이콘을 누르고 설정 탭을 눌러, 설정 화면이 열리면 사용 안 함으로 되어있는 긴급 알림 설정 탭을 누릅니다. 

긴급재난문자수신하기_1 긴급재난문자수신하기_2


페이지가 이동되면 사용 안 함으로 되어있는 토글 버튼을 눌러 켜짐으로 해서 사용 중으로 설정하고 긴급 재난 문자도 켜놓으면 이후 위중한 사태 발생 시 재난 문자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와이파이 연결 상태와 사용자 폰 상태에 따라 긴급 재난 문자를 못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긴급재난문자수신하기_3 긴급재난문자수신하기_4


또는 긴급 재난 문자 차단을 원한다면 긴급 알림 설정에서 사용 중으로 설정된 토글 버튼을 눌러 꺼주면 되겠지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