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폰 PC에서 제어하기

갤럭시폰PC에서제어하기_1


스마트폰을 처음 구입하곤 원격 제어 툴로 모비즌이란 프로그램을 사용했었던 생각이 나는데요.

갤럭시폰으로 바꾸면서 PC에 사이드 싱크를 설치하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이전에 SideSync에 대한 글을 쓴 걸로 기억하는데, 이전글을 뒤져 봐도 안 보여 간단하게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 차원으로 몇글자만 적겠습니다.


사이드 싱크의 기능은 다운로드 페이지에서의 설명으로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전화 기능부터 메시지 전송 기능까지


SideSync로 PC와 모바일기기가 연결되어 있다면, PC 이용 중 폰의 모든 알림을 확인하고 앱으로 바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팝업을 통해 전화를 받거나 쉽고 간단하게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양방향으로 파일 공유를 자유롭게


SideSync을 이용하면 PC와 모바일기기간의 파일과 텍스트를 드래그&드롭을 통해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작업 중인 PC의 Office 문서에 모바일기기의 사진을 바로 활용할 수 있으며 PC의 파일을 모바일기기의 문자나 이메일 작성 시 바로 첨부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삼성전자 사이드 싱크 다운로드 페이지)


사이드 싱크 설치 시... 시스템 요구 사항은 아래 캡처 샷 참고하시구요.

갤럭시폰PC에서제어하기_2샷을 클릭하면 원본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용 앱과 PC용 셋업 파일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페이지 https://goo.gl/sLZ6sx


PC용 다운로드 페이지 https://goo.gl/EYQ6rU


사이드 싱크 사용법

사용법까지 라고 할 것도 없이 PC와 모바일에서 각각의 사이드 싱크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양쪽 앱을 모두 실행, USB 선으로 유선 연결을 하거나 와이파이를 통한 무선 연결을 할 수 있는데요.


USB 연결 방식이든, Wi-Fi 연결 방식이든 양쪽 앱이 최초로 실행된 상태라면 PC에서 인증번호가 포함된 팝업창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모바일과 연결됩니다.

또는 QR 코드나 PIN 번호로 연결할 수도 있구요.


아래 영상은 PC에서 사이드 싱크를 구동하는 대략적 모습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