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malaya FM 음원 mp3로 내려받기

이글은 방명록에 댓글이 올라와 작성되는 글입니다.


우선은 댓글 주신분을 이해하기 위해 폰에 앱을 설치해 봤는데요.

히말라야FM 음원mp3로다운받는방법_1


히말라야 FM앱이 위 샷의 앱이 맞지요?

그런데 저는 한자로된 중국어의 까막눈이라 곧바로 폰에서 밀어 버리고 PC에서 접근을 했는데요.


위 모바일 앱이 맞다면 PC에서는 여기로 접속하면 ximalaya FM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히말라야 FM 음원 mp3로 다운 받는 방법


히말라야 FM은 저는 듣도 보도 못했던 사이트이지만, 검색 중 알게된 내용은 상하이에 서버를 둔 3억명이상이 청취하는 우리나라 유학생이나 국내에도 많은 애청자들이 계시더군요.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히말라야 소리들을 mp3로 내려받으로면 PC에 구글 크롬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크롬 확장프롬인 Flash Video Downloader가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히말라야FM 음원mp3로다운받는방법_2


구글 크롬과 확장 프로그램 설치는 따로 말씀드리지 않아도 되겠죠?


혹시 모를 다른분을 위해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다른 웹 브라우저에서 구글 메인 페이지에 접속하면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크롬을 다운로드하라는 팝업 창이 열려 있을 겁니다.

그 팝업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쉽게 크롬을 PC에 설치할 수 있고, 설치된 크롬을 실행하고 웹 스토어로 이동, 페이지 왼쪽 상단 스토어 검색창에 확장 프로그램 이름을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 검색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예) Flash Video Downloader]


크롬 웹 스토어 Flash Video Downloader 설치 페이지 https://goo.gl/jbnSAM


Flash Video Downloader가 크롬에 설치됐다면 히말라야 FM에 접속하면 강력한 것 같던 음원 다운로드가 너무 쉽게 이루어져 허망하기까지 한데요.

사실 이 팁을 알아내려고 한 이틀 정도 매달렸었거든요.

아래는 참고 영상 링크입니다.



참고 영상에서 추가 설명을 하자면 음원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플레이어 버튼을 눌러 음원이 재생되면 Flash Video Downloader 아이콘이 파랗게 활성화되는데요.

아이콘을 눌러 표시되는 파일을 내려받으면 확장자는 m4a 파일이구요.


사운드 링크에서 플래시 주소를 복사해 주소창에 붙여넣고 엔터키를 누른 후 플레이어를 재생시켜야 mp3 파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히말라야FM 음원mp3로다운받는방법_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