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구글 계정) 닉네임 변경하기

저는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이나 커뮤니티 게시판에 사용하는 대부분의 닉네임이 sunstar인데요.


그런데 구글 계정에 등록된 닉은 sun star입니다.


sunstar가 아닌 sun 한칸띄고 star인 이유는 몇년전인지 기억은 안 나지만 당시 구글에 계정 등록하려면 퍼스트네임과 라스트네임을 모두 입력해야만 등록이 되었기 때문인데요.


그동안 구글 서비스 중 닉네임이 가장 많이 노출되는 유튜브에서 한칸 띄어진 닉이 신경쓰이던 차에 어제밤 꿈속에서 제대로된 닉의 게시(?)를 받고 닉네임 변경을 시도해보니 되더군요 ㅎㅎ


구글이 서비스하는 검색이나 지메일, 드라이브, 포토, 유튜브 등 어느 한곳에서 로그인하면 모든 서비스와 연동되어 다른 서비스에 접속해도 다시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유튜브에서 닉네임 변경을 하려고 하면 구글 정보 수정 페이지로 이동되며, 변경된 닉은 전반적인 구글 서비스에 일괄 적용되는데요.


포스팅 제목대로 유튜브에 접속해서 구글 계정 이름이나 닉네임 변경 팁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튜브에 접속하였다면 페이지 오른쪽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누르고 확장된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누릅니다.

유튜브(구글 계정)닉네임변경하기_1


2.

페이지가 계정 설정의 개요 탭으로 열리는데요.

본인 닉 옆 Google 프로필에서 수정 링크를 누릅니다.(계정 설정 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account)

유튜브(구글 계정)닉네임변경하기_2


3.

새 탭으로 내 정보 페이지가 열리고 프로필을 수정할 수 있는 창이 오버레이로 열리는데요.

제 닉은 성과 이름으로 나누어져 있군요. 요 부분을 성은 빈칸으로 남겨두고 이름 입력란에만 닉네임을 입력할 겁니다.

(이 부분이 제가 구글 계정 등록 당시에는 허용이 안 되는 부분이었죠.)

유튜브(구글 계정)닉네임변경하기_3


4.

변경할 닉네임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99%는 완료된 겁니다.

(구글 내 정보 수정 페이지 바로가기 https://goo.gl/HgPi77)

유튜브(구글 계정)닉네임변경하기_4


5.

마지막 확인 사살 메세지 창이 열리는데요.

이름 변경을 누르면 말그대로 닉네임 변경은 완료됩니다.

유튜브(구글 계정)닉네임변경하기_5


위 샷 메세지를 읽어보면 이름을 바꾸는 경우 Google에서는 이름 변경 빈도를 제한 한다고 했는데요.

현재 정책이 바뀌었는지 모르지만, 2년에 3번까지만 허용한다고 나와 있구요.


이름 변경이 적용되려면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했는데, 제 경우는 바로 적용되더군요.

유튜브(구글 계정)닉네임변경하기_6


이상 유튜브(구글 계정) 닉네임 변경 팁이었는데요.

2017.04.18 현재까지는 유효합니다만, 구글의 정책은 수시로 업데이트되므로 언제까지 유효할진 모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