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플레이어로 동영상 구간 추출하기

이따금씩 동영상 자르기에 대해 포스팅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아닌 동영상 재생에 특화된 프로그램인 팟플레이어의 동영상 캡처 기능을 이용하여 동영상 구간 추출하는 팁을 알아 보도록 하죠.


준비물 : 팟플레이어, 구간 자르기할 PC에 저장된 동영상 or 온라인 웹 사이트 동영상(유튜브, 그외 팟플레이어로 재생되는 온라인 동영상)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페이지 https://goo.gl/4QOotS



[팟플레이어로 동영상 구간 자르기 참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iFYxdWThQ7M


[영상 설명]


팟플레이어를 실행하고 PC에 저장된 동영상을 불러 오거나, 온라인 웹사이트(유튜브)에 올라온 동영상 중 팟플레이어로 재생 가능한 동영상을 불러와 재생합니다.

예) AQ Stream

참고 영상에서는 유튜브를 직접 방문해 동영상 URL을 드래그 & 드롭으로 끌어다 놓고 재생을 했지만, 온라인 웹페이지로 퍼온 유튜브 동영상도 팟플레이어에서 재생할 수 있는데요.

퍼온 동영상 화면을 우클릭하고 열린 메뉴에서 동영상 URL 복사 탭을 누른 후 ...

팟플레이어로동영상구간추출하기_1


팟플레이어를 실행해서 단축키 Ctrl + U키를 누르고 주소 입력 창에 복사된 URL을 붙여넣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팟플레이어로동영상구간추출하기_2


팟플레이어의 장점은 해당 유튜브 채널이 콘텐츠 보호를 위해 유튜브에서만 보기로 허용했어도 URL 복사만 된다면 팟플레이어에서 재생이 된다는 점이구요.

팟플레이어로동영상구간추출하기_3


온라인에 굴러 다니는 동영상들을 팟플레이어로 재생할 수만 있다면 전체 동영상이나, 부분 동영상(동영상 구간 자르기)으로 PC에 저장할 수 있는데요.

동영상이 재생되는 상태에서 단축키 Alt + C키를 눌러 캡처 창을 열고, 동영상을 일시정지시킨 후 저장 경로 설정과 출력 설정을 하고, 동영상을 다시 재생해서 구간 설정을 잘 하신 후 시작 버튼과 종료 버튼만으로 동영상 구간 추출을 할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로동영상구간추출하기_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