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센스 게시자라면 꼭 설치해야 할 크롬 플러그인

오늘 소개할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구글 게시자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인데요.

많은 분들께서 게시자 툴바에 대한 포스팅을 해 주었고, 저도 제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자 마자(2012년 쯤...) 이 플러그인 설치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당시의 구글 퍼블리셔 툴바의 기능은 제 기준으로 별볼일없다 생각되어 퀵 애드센스라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대체하고 게시자 툴바는 내려 버렸었는데요.

언제 부터였는지는 모르나 새로 업데이트된 구글 게시자 툴바는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하는 블로그라면 크롬에 꼭 설치해야 할 확장 프로그램이라 생각되어 게시자 툴바 포스팅에 동참합니다.


업데이트된 게시자 툴바에서 주목할만한 부분은 부정 클릭 방지 기능인데요.

본인 블로그에 게제된 광고를 고의로, 또는 실수나 호기심으로 클릭해도 애드센스는 부정 클릭으로 간주하며, 부정 클릭은 구글 애스센스가 가장 싫어하는 행위로 지속적인 부정 클릭은 애드센스 계정 영구 정지의 지름길이 됩니다.

이러한 부정 클릭을 구글 게시자 툴바를 설치함으로서 부정 클릭에서 해방될 수 있고,

애드센스 홈과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툴바에 생성된 아이콘을 누르면

애드센스의 실시간 수익 및 예상 수익을 볼 수 있으며, 발행된 페이지의 애널리틱스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PublisherToolbar 설치및설정_1

 


           Google Publisher Toolbar 설치 및 설정


게시자 툴바를 설치하려면 당연한 얘기지만 크롬을 실행하고 본인의 애드센스 홈을 방문하여 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해

게시자 툴바의 Chrome 웹 스토어 이동 버튼을 누르면 크롬에 곧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GooglePublisherToolbar 설치및설정_2


게시자 툴바가 크롬에 설치되면 우측 상단 툴바에 아이콘이 회색으로 생성되어 있을 텐데요.

아이콘을 눌러 애드센스, 퍼블리셔, 애널리틱스의 사용 버튼을 하나씩 눌러 활성화해 줍니다.

(저는 AD Exchange 사용자가 아니라서 비활성 상태로 놔 둔 거구요.)

GooglePublisherToolbar 설치및설정_3


GooglePublisherToolbar 설치및설정_4


GooglePublisherToolbar 설치및설정_5


활성화 설정이 완료되면 툴바의 아이콘 색깔이 파란색으로 바뀌어 있을 텐데요.

일단 본인이 발행한 블로그 페이지로 이동하여 게시자 툴바 아이콘을 클릭하고, 열린 팝업 창 오른쪽 하단 광고

오버레이 토글 버튼을 눌러 ON으로 설정해 줍니다.

GooglePublisherToolbar 설치및설정_6


광고 오버레이 버튼을 ON으로 설정하고 블로그 페이지에 삽입된 애드센스 광고를 보면 색상은 연두색으로 덧칠해지며

광고의 크기가 픽셀로 표시되고 광고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간단 정보도 오버레이로 열리는데요.

만약 현재 페이지에서 광고 색깔이 연두색으로 안 변한다면 페이지를 스크롤해 보거나, 페이지를 닫았다가 다시

열어 보면 적용이 될 겁니다.

GooglePublisherToolbar 설치및설정_7


연두빛으로 변한 본인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부정 클릭 방지 기능이 적용된 것으로 본인이 광고를 클릭해도

부정 클릭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페이지에 삽입된 각각의 광고 배너를 눌러 보면 아래 샷과 같이 팝업 창으로

세부정보를 보여 줍니다.

GooglePublisherToolbar 설치및설정_8


포스팅 제목을 애드센스 게시자라면 꼭 설치해야 할 플러그인이라고 정했는데, 맞는 말인 것 같죠?

참고로 저는 실시간 수익금을 아이콘에 숫자로 표시해 주는 퀵 애드센스라는 확장과 같이 사용하고 있구요.

끝가지 읽어 주신 방문자님들 즐겁고 평안한 설연휴 되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