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1 windows.old 폴더 삭제하기

윈도우를 클린 설치하지 않고 윈도우를 업데이트하거나 PC 복구를 하고 탐색기를 열어 보면

C 드라이브 안에 Windows.old라는 폴더가 생성되고 일부 예전 윈도우 및 프로그램 데이터들이 

백업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old 폴더 안 일부는 윈도우 재설치 후 일정 시간이 지나고 안정화가 되면 자동 정리가

된다고 하는데요.

Windows.old 폴더를 윈도우 탐색기에서 삭제하려고 하면 권한 문제가 발생하며 정상적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Windows.old폴더를 깨끗하게 제거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디스크 정리(Cleanmgr)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디스크 정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후 Windows.old 폴더 항목까지 제거해 주면 되는데요.

시작 버튼을 우 클릭하고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명령어 Cleanmgr라고 입력 후 엔터 키를 칩니다.


아니면 제어판을 열고 관리 도구 항목을 선택 후 목록에서 디스크 정리를 우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도 되는데요.

디스크 정리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면 C 드라이브로 선택하고...



PC 스캔 과장을 잠시 기다린 후...


다른 항목과 함께 이전 Windows 설치 항목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용량을 확인해 보면 사용자에 따라 겠지만 만만치 않지요?


메세지 창이 열리면 파일 삭제 버튼을 눌러 줍니다.


디스크 정리가 시작되고...정리가 완료되면 창이 사라지는데...완료될 때 까지 기다립니다.


안내 설명에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했는데, 시스템 재 부팅을 해서 적용 완료하고 탐색기를 열어 보면

Windows old 폴더는 깨끗하게 제거되어 있을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