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페이지에 있는 음원 내 pc에 저장하기(2)

예전에 올렸던 글에 댓글이 올라와 간단하게 설명드립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 시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안 뜨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은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초기화하고 다시 시도를 해 보시던가, 아니면 인터넷 접속 기본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설정해 시도해 보시길요~.

웹페이지에있는-음원_내pc에저장하기_1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면 웹 페이지에 있는 음원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IE 아이콘이 아닌 크롬 아이콘으로

저장이 되고 아이콘을 우 클릭하여 열린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 탭을 누르면 내 PC에 간단히 저장됩니다.

웹페이지에있는-음원_내pc에저장하기_2


아니면 이 방법이 아닌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이용하면 좀 더 간단하게 웹 페이지에 굴러 다니는 음원을

내 PC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중복되는 내용인 것 같은데,,, 이전글을 찾지 못해 다시 설명드립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하고 메뉴 모음의 파일을 누르고 URL 열기 탭을 클릭해 열기 입력 창을 불러 옵니다.

웹페이지에있는-음원_내pc에저장하기_3


열기 창이 열리면 웹 페이지에 있는 음악 주소를 복사해 입력란에 붙여넣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웹페이지에있는-음원_내pc에저장하기_4



확인 버튼이나 엔터 키로 URL 열기 창은 닫히고 살아있는 음원이라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재생되는데요.

재생되는 음악을 감상해 보시고 내 PC에 저장하려면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탭을 누릅니다.

웹페이지에있는-음원_내pc에저장하기_5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열리면 저장될 폴더를 지정하고 파일 이름을 알기 쉽게 노래 제목이나 가수 이름으로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내 PC에 mp3나 wma 파일 등으로 바로 저장이 됩니다.

웹페이지에있는-음원_내pc에저장하기_6


간혹 파일이 mp3 나 wma, asf 등이 아닌 알 수 없는 형식의 파일로 저장되는 음원이 있을 수 있는데요.

해결 방법은 다음 팟인코더 같은 인코딩 프로그램으로 mp3로 변환해 주면 해결이 되구요.

의문이 가는 내용은 댓글로 문의해 주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