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에 사용된 색상코드 알아내기

특정 웹 사이트에서 사용된 색상이나 이미지, 사진의 색상코드가 궁금하셨다면

색상코드 값을 추출해 주는 프로그램 사용으로 간단히 HTML 색상코드를 알아 낼 수 있는데요.

Color Cop이라는 포터블 버전의 프로그램과,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Color Cop 다운로드


첨부 파일 다운로드  ColorCop.exe


첨부 파일이 의심스런 분은 아래 다운로드 페이지를 방문해서 English v5.4.5나 설치 버전, 그외 다른 언어 

버전으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colorcop.net/download


Color Cop 사용법



다운 받은 ColorCop.exe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곧바로 실행되는데요.

1.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색상코드 값을 알고 싶은 웹 사이트, 이미지나 사진의 특정 부분에 드래그 & 드롭으로

끌어다 놓은 후 2로 표시된 사각 상자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특정 부분의 색상이 사각 상자에 표시되며 색상코드 값이 추출됩니다. 사용법이랄 것도 없이 간단하지요?

이 색상코드를 드래그 복사하여 HTML 코드 소스로 사용하든지,웹 디자인 색상으로 사용하면 되겠지요.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색상코드 알아내기


크롬을 실행하고 웹 스토어 설치 페이지에서 ColorPick Eyedropper를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크롬 툴바에 ColorPick Eyedropper 아이콘이 표시될 텐데요.

              


새 탭이나 새 창을 열고 웹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이미지나 사진 페이지로 이동해 ColorPick Eyedropper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색상코드가 알고 싶은 부분에 마우스를 놓고 클릭을 하면 블록이 형성된 상태로 작은 색상코드표 팝업이 열리는데요.

우 클릭 > 복사로 역시나 HTML 소스 코드로 사용, 또는 웹 디자인 색상 코드에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모르면 모르는 대로...알아 두면 더 좋은 웹 페이지의 색상코드 알아내는 방법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