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자 실시간 통계 서비스 - histats.com

제 블로그 사이드바를 pc나 pc 버전으로 보면 방문자 카운터 위젯이 있습니다.

위젯 안에 숫자는 블로그에 들어 와 있는 방문자 분들을 의미하구요.

histats.com_1



histats.com에서 가져 온 실시간 접속자 위젯인데요.

지금도 몇몇 블로그에 설치되어 있는 whos.amung.us 위젯과는 달리

방문자 분들께서 histats 위젯을 누르면 histats.com으로 이동되지만 제 블로그의 정보는 볼 수가 없습니다.

또한 histats.com은 실시간 접속자 위젯 뿐만 아니라 구글이나 네이버의 웹로그 분석처럼 비교적 정확한

여러가지의 통계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블로그에 설치하면 블로그 관리에 도움이 될 겁니다.


이글에서는 histats.com 가입과 위젯 설치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저는 2년전엔가 가입을 하고 몇달간 위젯을 달았다 떼어 냈었는데... 

최근에 마음이 바뀌어 다시 달았습니다.

가입방법이 가물 가물하지만 연습 블로그 주소로 가입을 시도할테니 따라 와 보세요.

일단 제 블로그 사이드바에 배치된 위젯을 클릭하던지 이곳을 클릭하여 histats로 이동합니다.


Histats.com 가입하기


1.

페이지 우측 Register your website url 입력란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Register 버튼을 누릅니다.

histats.com_2



2.

이동된 가입 페이지에서 1 이메일 주소 입력, 2 이메일 주소 확인, 3 비밀번호 입력(특수문자 사용 불가)

4 비밀번호 확인, 5 성 명 입력 6 가입하는 현재 시간 선택, 7 타임 존에 나타나는 asia seoul 선택,

약관 동의에 체크하고 8 왼쪽에 보이는 보안문자 입력, Register 버튼을 누릅니다.

histats.com_3



메일함을 체크해 보라는 메세지창이 열리면 입력한 이메일함으로 이동합니다.



3.

도착한 인증 메일의 링크를 타고 histats에 접속해 로그인합니다.

histats.com_4



4.

Add website 버튼을 누르고 사이트 등록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histats.com_5



5.

1 위젯을 설치할 블로그 주소 2 한국어 지원 안 됨(일본어,중국어,인도네시아,베트남어도 지원되는데...?)

3 블로그 등록하는 현재 시간 선택하고 asia/seoul 선택, 4 운영하는 블로그의 성격 선택,

5 블로그 이름 입력, 6 자신의 블로그 간략 설명, 7 블로그 페이지 뷰 입력(저는 몰라서 입력 안 함)

8 총 방문자 수 입력, 9 States visibility 설정은 통계치를 방문자 모두에게 오픈할 것 인지 

블로그 운영자만 열람할지 선택하는 것 입니다.당연히 저는 저만 볼 수 있게 설정했습니다. 

그러기 위해 Histats 위젯을 사용 하는 것이니까요. Accept에 체크하고 10 왼쪽에 보이는 보안 문자를

입력하고 Continue 버튼을 누르면 가입은 완료됩니다.

histats.com_6



위젯 코드 생성하기




블로그에 적용하기


복사한 위젯 코드를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 사이드바로 들어가 기본 모튤의 HTML 배너출력을 추가하고...

histats.com_13




HTML 소스 입력란에 붙여넣기합니다. 적당한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 사이드바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면

얼마간(?)의 시간이 지난 후 블로그에 적용됩니다. 

                histats.com_14


 whos.amung.us를 평가 절하하는 건 아니고...

자신의 통계치를 자랑하는 것이 아니라면 이 글을 읽고  whos.amung.us 위젯은 떼어 내시길요.

이상 Histats 카운터 위젯의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