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사용자 이름 (닉네임) 변경하기

유튜브와 구글 플러스 연동 후 유튜브 사용자 이름 변경하는 설정 방법이 바뀐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유튜브 사용자 이름 변경하는 팁을 알아 보겠습니다.


1.

구글에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유튜브로 이동하시거나 아니면 유튜브에서 로그인하고

페이지 우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 펼쳐진 메뉴의 YouTube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유튜브사용자이름변경_1




계정 정보에서 저의 닉네임은 티스토리의 닉네임과 동일하게 사용되고 있는데요.

설명을 위해 구글 플러스와 연결을 해제해 보겠습니다. 2.캡쳐 이미지의 빨간 체크 박스 부분을 클릭합니다.

유튜브사용자이름변경_2



3.

구글플러스와 연결이 해제되어도 유튜브 채널에는 아무 변동이 없다고 합니다.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도 걱정마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보세요.

유튜브사용자이름변경_3



4.

연결을 해제하는 이유를 물어 보는데요.네가지 항목 중 선택, 체크하고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유튜브사용자이름변경_4




4.의 계속 버튼으로 구글플러스와는 연결이 해제되었고, 다시 위에 1~2 방법으로 들어가 연결을 시도하니

20분 후에나 연결할 수 있다고 하네요.하는 수 없이 게임이나 다른일을 하면서 20분을 기다려야 합니다.

유튜브사용자이름변경_5





약 20여분 후 위1.방법으로 메뉴를 펼칩니다.

구글플러스와 연결이 해제되어 유튜브 메뉴로만 펼쳐진 메뉴의 설정 클릭,

2.에서 구글플러스와 연결 탭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열립니다.

팝업창의 다른 이름 선택 탭에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팝업창이 사용자 이름(닉네임)을 입력할 수 있게

바뀌는데요. 유튜브에서 보여 질 이름으로 입력하고 저장하면 적용이 됩니다.

유튜브사용자이름변경_6


스크린 샷 준비와 설명이 미흡한 것 같은데...기다리는 시간이 있어 그렇지 누구나 쉽게 변경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