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재생목록 복사 - 내 계정(채널)에 영구 보관하기?

구글 검색 중 유튜브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앱 페이지를 발견하고 공유하고자 포스팅합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유튜브의 재생목록들을 이 앱을 통해 복제하면 자동으로 내 채널에 저장되구요.


사용자(동영상 재생목록을 만든 사람)가 재생목록을 삭제하거나,저작권 침해나 기타 이유 등으로 계정 폐쇄,계정이 삭제되어도

내 계정에 저장된 재생목록은 아무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앱 개발자는 말하고 있습니다.


앱의 이름은 Copy Youtube Playlists라는 건데 개발자는 프로그램은 제공하지 않고 앱 페이지에서만 공개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Copy Youtube Playlists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대충 짐작 될 겁니다.


Copy Youtube Playlists 사용해 보기


1

유튜브를 방문해 로그인하시고 찾고 싶은 검색어를 입력하고...재생목록으로 검색합니다.

페이지가 재생목록으로 열리면 내 계정에 저장하고 싶은 재생목록을 선택, 제목을 우 클릭하고 나타나는 텍스트 메뉴의 

링크 주소 복사 탭 클릭(익스플로러는 속성 탭 -> 속성창의 주소(URL)를 드래그 복사합니다)

또는 재생목록을 클릭해 모두 재생하고 주소 표시줄의 주소를 복사하거나 동영상 화면 아래 공유 탭을 클릭하고 나타나는

링크 주소를 복사합니다.

CopyYoutubePlaylists_1




Copy Youtube Playlists 페이지 바로가기


2

Copy Youtube Playlists 페이지로 이동해 앱을 유튜브에 동기화 시켜야 하는데요.

Sign-in with YouTube 버튼을 누릅니다.

CopyYoutubePlaylists_2



3

계정이 여러개일 경우 저장될 계정을 선택하시구요.

CopyYoutubePlaylists_3



4

복제 요청에 따른 정보 사용을 동의해 줍니다. 

CopyYoutubePlaylists_4



5

넘겨진 페이지에서 복사한 재생목록 주소를 YouTube Playlist URL 입력란에 붙여넣기(Ctrl + V)하고 비공개(Private)로 할 것인지

공개(Public)로 할 것인지 선택하고 Copy Playlist to my YouTube 버튼을 누릅니다.

CopyYoutubePlaylists_5



6

Copy Playlist to my YouTube 버튼을 누르면 재생목록의 동영상 수에 따라 다르지만 약간의 로딩 시간이 지나고 재생목록에

들어있는 동영상의 제목들이 표시되면서 내 계정에 저장되구요.

또 다른 재생목록을 저장하려면 Copy another YouTube Playlist? 버튼으로 위 1~5번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CopyYoutubePlaylists_6




재생목록 저장이 완료되면 Copy Youtube Playlists 페이지를 닫고 유튜브로 와서 내 계정에 저장이 잘 되었나 확인을 해 봐야겠죠?

유튜브 페이지 왼쪽 메뉴에서 재생목록 탭을 클릭합니다.

CopyYoutubePlaylists_8




재생목록을 누르면 자신의 계정(채널) 재생목록으로 이동되구요.저는 설명을 위해 검색어를 엘릭 크랩튼으로 사용했는데 동영상 

97개가 들어있는 재생목록 Top Tracks for Eric Clapton이 복사되어 비공개로 저장되어 있네요 ^^

CopyYoutubePlaylists_9


이상 Copy Youtube Playlists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즐~사용해 보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