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페이지에 있는 음원 내 pc에 저장하기

 

이 포스팅은 문제의 소지가 있는 포스트입니다만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않고 내 컴퓨터에 저장해서 혼자만의

감상용으로 사용한다면 별 문제는 없을 거라 믿으면서...

 

웹 서핑 중에 블로그나 카페,기타 웹 페이지에 방문을 하면 간간히 좋은 곡들이 흘러 나오곤 하는데요.

내 마음에 꼭 맞는 곡들을 가져와서 내 컴에저장하고 싶은 생각이 들때가 있을 겁니다.

 

그러나 음원은...

음악 사이트에서 돈주고 다운 받읍시다~~~ㅎㅎ

뭔 oo 까먹는 소리~??ㅋ

 

웹 페이지에서 음악은 나오는데 플레이어가 안보인다면 플레이어를 감춰 놨기 때문인데요.

이런경우에는 소스보기로 가져올수 있지만 포스팅이 길어지는 관계로 여기에서는 패스하겠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테이블을 만든 많은분들이 마우스 우 클릭 금지 게시물로 웹에 올리는데요.

마우스 우 클릭 금지 게시물이라도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음원을 가져 올수가 있습니다.

(100%는 아닙니다.여기에 대해서도 패스~~ㅎ)

 

웹 페이지에 있는 음원을 내 pc에 저장하기

 

제가 올린 게시물로 최대한 쉽게 설명드릴려고 하는데 잘 알아 들으실련가 모르겠네요.

 

저 또한 항상 마우스 우 클릭 금지로 게시물을 올리는데요.이런 게시물들은 페이지에서 우클릭을 하면 경고창이 뜹니다.

 

 

 

그런데 우 클릭 금지 페이지에서도 마우스를 플레이어에 갖다 대고 우 클릭하면  놀랍게도 창이 열립니다.

(다음부턴 안열리게 만들어야징~ㅋ)

 

여기서 속성을 클릭해 볼까요.

 

 

 

속성을 클릭하면 등록정보창이 뜨는데요.등록 정보창 파일 > 위치의 http로 시작되는 요 놈이 음악 주소, 즉 음원입니다.

 

 

이 음악 주소를 처음 부분 (http로 시작되는...)에서 끝 부분(mp3나 예전 음원은 확장자 포맷이 asf,wma등으로 되어있슴)

까지 드래그로 파랗게 반전시키고 복사(키보드 Ctrl + C )를 합니다.

                   쉽게복사하는 방법은  http 앞에 마우스 포인트 대시고 키보드 Ctrl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클릭입니다~

 

 

 

음악주소를 복사하셨으면 메모장을 불러와서 메모장에 대,소문 구분없이 <a href=라고 타이핑하시고 복사한

음악 주소를  <a href=바로 뒤에 붙여넣기합니다. 그리고 >로 닫아 주시고 아무 숫자나 문자 적어 주시고 </a>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a 한칸띠고 href=음악주소>1</a>입니다.

<a href=음악 주소>1</a>

주의 : 아래 스샷은 설명을 위해 음악 주소를 Enter키로 한번 꺾은 샷입니다.

복사한 음악 주소를 메모장에서 붙여넣으면  한줄로 펼쳐집니다.바로 뒤에 숫자나 문자 입력하고</a> 입니다~^^*

 

 

되셨나요?

되셨다면 메모장의 파일(F)클릭,다른 이름으로 저장(A)을 선택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이 창에서 저장될 폴더를 선택하고 저장하면 되는데요,저는 알기쉽게 바탕화면으로 선택했습니다.

파일 형식(T)은 모든 파일로 선택해 주시구요.

 

 

 

파일 이름은 숫자나 문자 , 콤머 HTML입니다.예를 들어 1.html 타이핑하시고 저장.

 

 

저장이 되었나 바탕화면으로 가 보겠습니다.인터넷 아이콘이 생겼을 겁니다ㅋ. 인터넷 아이콘을 더블 클릭

 

 

인터넷 브라우저가 열리는데요.죄측 상단에 1자가 표시되어 있고 1자 밑에 밑줄이  있네요.

그러면 된겁니다.(밑줄이 없으면 불합격입니다 ㅎ)

 

 

 

1자를 클릭하면  파일 다운로드창이 열리는데 저장을 눌러주면 음원 한개가 내 pc에 저장이 된 겁니다.

이 작업은 1~2분도 안 걸리는 쉬운 작업인데 이해가 되시나요? 저는 글발이나 말발이 없어서 설명하기가 더

어렵다는 것두 아시나요? 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