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동영상 올리기...


내가 만든 동영상을 전세계인과 공유하기

세계 최대의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에 내가 만든 동영상을 올려서 조회수 폭탄을 맞는다면?
뉴스에서 가끔씩 들려오는 동영상 한편으로 부자된 사람들 이야기가 남의 이야기가 아닌 나도 될수 있다는
희망을 갖고 유튜브에 동영상 올리기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동영상을 올릴려면 당연히 회원가입을 해야겠지요.유투브 홈 우상단 이나 좌측 '계정만들기'로 들어가서 가입하시구요.



유투브에 회원가입을 하면 구글에 자동회원가입이 되는지는 제가 가물 가물하네요.
유투브가 구글의 자회사니까 아마도 구글에도 가입이 될겁니다.
암튼 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면 동영상을 올릴수 있는데요. 유투브 우상단의 업로드를 클릭해서 올리면
초간단 업로드됩니다.그런데 이상한 문구가 보이네요?



무슨 이유(본인확인제)인지는 모르나 한국국가 설정시엔 동영상,댓글 업로드 기능을 사용할수 없다는 안내 문구가 나오는
데요. 안내 문구대로 창 하단에서 국가설정을 한국이외의 국가로 설정해 주세요~닝기리~~
저는 그냥  전세계를 클릭하고 올리는데요.

 

한국이외에 아무 국가 선택하시고 창 상단의 업로드로 들어가서 컴퓨터에서 파일선택을 누르면 동영상파일을 확장자
상관없이 올릴수 있는데요.
여기서 다양한 형식의 HD 동영상 업로드(최대 15분) 한도를 늘립니다.에서 한도를 늘립니다를 클릭해서 전화인증
을 하면 용량 무한대의 동영상도 올릴수 있습니다.



저는 작업해논 음악동영상을 올릴건데요.위의 샷처럼 컴퓨터의 파일선택을 클릭해서 저장된 파일을 '열기'하면
국내사이트와는 달리 저장이나 올리기 등의 클릭없이 그냥 업로드 되는데요.
제목,내용,태그 써 넣으시고 카테고리 지정해 주면 됩니다.





영상이 업로드되면 업로드 페이지 하단에 썸네일 이미지가 보여지는데요.
동영상이 잘 보이나 확인 해야지요? 저는 일단 퍼가기 위해서 소스보기 부터 하겠습니다.
스크롤을 위로 올려서 소스코드를 클릭하면 iframe으로 된 소스가 보여지는데요.여기서 플레이어의 크기를 지정해서
퍼 갈수 있구요.iframe 소스가 지원이 안되는 사이트에는 object,embed로 퍼 갈수도 있습니다.



저는 제 블로그 최적크기 640X480 으로, 이전 소스코드 사용을 선택해서 퍼 가겠습니다.
플레이어 크기는 원본 동영상을 고려해서 직접 입력하고 코드생성 할수도 있습니다.



이젠 동영상을 보러 가겠습니다. 보기 →



동영상이 잘나오나 확인해 보실래요? ㅎㅎ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