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팟인코더 ' 동영상 자르기 '



오늘부터 카테고리 한개 추가하고 몇일간  Daum 팟인코더로 편집하는 동영상 편집에 대해서 알아 볼려고 하는데요.

Daum 팟인코더는 제가 알고 있는 수많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를 중에서 전문가 툴인 어도비 프리미어나
소니 베가스를 제외하면 최상위 포지션에 올려놔도 손색없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꾸준한 업데이트로 많은 분들이 애용하시는 비주얼덥과 견줘도 이젠 밀리지 않을 만큼 성장한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국산 프로그램이기때문에 외국 프로그램에 비해 사용법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언젠가 팟인코더로 동영상에서 음원만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한적이 있었는데요.
여기를 참조하시고 오늘은 동영상 자르기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팟인코더를 실행하고 '동영상편집 모드'로 가야 겠지만 설명을 위해서 인코딩 모드에서 셋팅부터 해 보겠습니다.
일단 동영상을 불러 와야겠지요.불러오기를 클릭해서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Daum 팟인코더는 거의 모든 동영상을 편집할수 있는데요.개체유형(T)을 모든 파일로 지정해 줘 봅시다.



저의 music이란 폴더엔 flv로 된 파일이 주 인데요.avi,wmv,mp4,swf등 편집이 가능합니다.
swf 파일의 경우 간혹 '지원하지 않는 형식의 파일입니다'라고 나오는데 지원되지 않은 코덱으로 변환됐거나
분할했다가 압축된 파일의 경우가 아닌가 추측됩니다.암튼 모든 파일로 지정하면 안보이던 파일이 보여지구요.



원하는 파일을 열어서 인코딩창으로 불러 오고 pc 저장용 모드에서 '세부설정'을 클릭해서 설정창으로 들어갑니다.




파일 형식을 저는 mp4로 변환해서 편집을 할건데요.
코덱설정에서 비디오 코덱과 오디오 코덱은 mp4에서는 아래 스샷처럼 지정해 주시구요.



비디오 코덱을 클릭하시고...
파일 용량을 염두에 두신다면 '압축방식에서 비트레이트 기준으로 인코딩'으로 정해서 조절하시면 됩니다만
그냥 밑에 스샷대로 맞추시면 될것 같습니다.(6~7분짜리 동영상이 용량이 많이 나와봤자 100mb 안쪽이겠죠 ㅎ)




오디오에서 음질,샘플레이트,노멀라이저 즉 소리의 크기 정해 주시고 설정이 끝났으면 '확인'하고 동영상 편집 모드로
갑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동영상편집창으로 바로 온게 아니라 인코딩 모드에서
설정을 하고 왔는데요.1. 편집할 파일을 불러와서 2.드래그 & 드랍으로 타임라인에
끌어다 놓고 자르기만 하면 됩니다.



파일을 타임라인에 끌어다 놓으면 플레이어창에 자동으로 동영상이 보여지는데요.재생버튼을 눌러서 재생해 보시구요.
시간이 없을때는 역삼각형으로 생긴 플레이어 버튼이라고 하나요? 저걸 마우스로 끌어서 자르기 할 부분에 대충 위치시키구요.
재생/정지 버튼으로 자를 부분을 정해줍니다.좀더 정확히 자를려면 타임라인의 좌측 메뉴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해서
타임라인의 길이를 늘려주고 '타임라인바'를 마우스로 살살 움직여서 원하는 부분에 위치 시킨후 '분할'을 눌러서 분할해 줍니다.


저는 파일을 한번만 잘랐는데요. 두번 세번 막 잘라서 필요한 부분만 인코딩해서 저장하면 되겠지요.

밑에 스샷 설명= 파일을 분할해서 필요없는 부분은 우클릭으로 삭제,,,필수 사항은 아닙니다.
바쁠때는 분할만 해놓고 필요한 부분만 우클릭으로'이구간만 인코딩'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필요없는 부분을 다 삭제했다면  저장될 경로를 선택해서 '인코팅시작' 저장해 주시면 되겠구요.





몇 구간을 자르셨다면 필요없는 부분을 굳이 삭제할필요없이
필요한 구간에 우클릭해서 '이구간만 인코딩'으로 저장 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