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전경 색 지정할 수 없는 특이한 증상

 

저는 포토샵을 제대로 배운 적이 없고 할 수 있는 것이라면 웹페이지나 PC 화면을 캡처해 포토샵으로 편집해 블로그에 이미지 업로드하는 방법밖에는 모르는데요.

 

포토샵 2018 버전에서도 겪은 증상이고, 2022 버전으로 올라탄 현재에도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포토샵 전경 색 지정할 수 없는 특이한 증상_1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불러와 Image 》 Mode로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RGB Color'가 체크되어 있습니다.

포토샵 전경 색 지정할 수 없는 특이한 증상_2

 

그런데 포토샵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윈도우 시작 버튼을 우클릭하고 컨텍스트 메뉴만 캡처해 가져와 보면 전경 색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사용자가 색상 지정을 할 수 없게 됩니다.

포토샵 전경 색 지정할 수 없는 특이한 증상_3

 

이 현상은 포토샵을 최소화한 후, 바탕 화면에서 시작 버튼 우클릭 메뉴를 캡처하면 전경 색이 원래 지정한 색상이 유지되고, 포토샵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작업 표시줄까지 캡처하면 위와 같은 증상은 없습니다.

포토샵에 대해 잘 모르는 제가 이 현상이 왜 일어나는지는 모르나 Image 》 Mode로 가보면 RGB Color에 체크가 풀려있어 이를 다시 체크해 주면 전경 색은 원래 지정했던 색상으로 되돌아옵니다.

(이것은 진정한 해결책은 아니며, 시작 버튼 우클릭 메뉴를 캡처해 가져올 때마다 RGB Color는 체크 해제되어 있습니다.)

포토샵 전경 색 지정할 수 없는 특이한 증상_4

 

이런 증상이 왜 일어나는지 아시는 분의 조언을 기다려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