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내 광고 센터 페이지

 

구글이 사용자 스스로 광고 통제권을 강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맞춤형 광고 설정 기능에 대한 사용자 접근성을 높이고, 선호하는 광고 주제나 브랜드 선호도를 설정할 수 있게 했는데요.

 

저는 오늘 알았습니다만, 구글은 지난달 말부터 ‘내 광고 센터(My Ad Center)’라는 서비스를 시작했고 유튜브, 구글 검색, 제3의 사이트 등에서 접근할 수 있는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개인 맞춤 광고’를 노출할 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 맞춤 광고란?

사용자가 어떤 사이트에 접속했고 어떤 단어를 검색했는지 등 사용자의 온라인 행태 정보를 기반으로 출력되어 구글이 개인정보를 수집한다는 많은 비난을 받아 왔습니다.

 

또 내 광고 센터에서 개인 맞춤 광고 기능을 꺼도 사용자의 웹브라우징 기록은 수집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현재 👉[내 광고 센터(My Ad Center)]는 구글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다면 모바일 및 PC 모두에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유튜브 등에 표시되는 광고를 맞춤 설정할 수 있다는 구글 설명

개인 맞춤 광고 ON/OFF 설정, 광고에 사용되는 정보 관리.

추천 광고 주제 [더 많이 또는 더 적게 보고 싶은 광고 주제 설정]

추천 브랜드 [더 많이 또는 더 적게 보고 싶은 브랜드 설정]

최근 표시된 광고 [로그인한 상태에서 보게 된 광고]

민감한 주제 설정 [데이트, 도박, 임신 및 육아, 주류, 체중 감량에 관한 광고 제한 설정]

 

👉내 광고 센터 도움말 페이지

👉My Ad Center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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