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날씨누리 초단기 강수 예측 페이지

 

뉴스를 보니 유럽은 500년 만의 가뭄으로 초비상이 걸렸다고 하는데, 우리나라는 폭우 때문에 비상입니다.

 

개인적으론 농사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이젠 비는 그만 왔으면 하는 바램인데요.

요즘 부쩍 날씨에 관심이 많아 자주 이용하는 웹페이지를 소개합니다.

 

기상청 날씨누리가 서비스하는 페이지로 한두 시간 이내는 정확도가 꽤 높은 편이고, 2시간 이후 예측도 맞는 편이나 기상청 일기예보가 항상 그렇듯 변동성이 있으므로 자주 업데이트하거나, 수시로 접속하여 확인하면 날씨를 바라보는 분들껜 유용할 듯합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초단기 강수 예측 페이지_1

 

👉 기상청 날씨누리 초단기 강수 예측 페이지

 

이 페이지는 접속자의 위치 기반으로 서비스되기 때문에 위치 정보를 허용하면 내가 머문 곳의 원활한 강수 예측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처음 접속하면 오른쪽 상단 옵션보기 토글 버튼이 꺼져 있는데, 기호에 따라 ON으로도 설정할 수 있구요.

하단을 보면 기본 0.5초로 재생되는 플레이어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필요하다면 + - 버튼으로 속도 조절을 할 수 있고,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약 6시간 정도의 강우량을 0mm/h에서 110mm/h까지를 색상별로 표시되는 지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기상청 날씨누리 지도는 오른쪽 하단에 표시되는 +, - 버튼으로 확대 및 축소가 되며, 드래그 & 드롭으로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으니 필요한 분은 즐 이용해 보시길요~😊 

기상청 날씨누리 초단기 강수 예측 페이지_2
기상청 날씨누리 초단기 강수 예측 페이지_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