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운로드 표시줄 자동으로 닫는 방법

크롬에서 파일을 내려받을 때면 브라우저 하단에 다운로드 표시줄이 생성됩니다.

 

다운로드 상태바라고도 불리는 이 표시줄은 사용자가 닫기(X) 버튼을 누르지 않는 이상, 크롬이 실행되는 내내 동승하고 있는데요.

크롬 다운로드 표시줄 자동으로 닫는 방법_1

 

파일을 내려받을 때마다 일일이 닫기 버튼을 누르면서 '이거 자동으로 사라지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들곤 했었는데, 검색을 해보니 방법이 있더군요.

 

바로 크롬에 애드온 하나를 설치하면 다운로드 표시줄을 자동으로 닫히게 할 수 있는데요.

'Always Clear Downloads in Chrome'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크롬 웹 스토어에서 검색하면 크롬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표시줄 자동으로 닫는 방법_2
크롬 다운로드 표시줄 자동으로 닫는 방법_3

 

걍~ 크롬 웹 스토어를 방문할 필요 없이 👇아래 링크로 접속하면 곧바로 Always Clear Downloads in Chrome 설치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크롬 웹스토어 Always Clear Downloads in Chrome 설치 페이지

 

☝️ 위 링크로 접속해 해당 애드온을 크롬에 설치하면 되는데요.

 

크롬 다운로드 표시줄 자동으로 닫는 방법_4
크롬 다운로드 표시줄 자동으로 닫는 방법_5

 

Always Clear Downloads in Chrome이 크롬에 설치되면 툴바 오른쪽 퍼즐 모양의 액세스 권한 여부 아이콘을 누르고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해서 활성화시켜 주시구요.

크롬 다운로드 표시줄 자동으로 닫는 방법_6

 

툴바에 표시되는 아이콘을 눌러 새 탭으로 열리는 설정 창에서 '확장 사용'의 체크 박스에 체크하고, '빈도' 섹션에서 다운로드 표시줄이 자동으로 닫히는 시간을 초 단위로 설정해 주면 준비 완료이고, 이제  파일을 내려받고 설정한 시간이 경과되면 다운로드 표시줄은 자동으로 사라지게 됩니다~끝 😘

크롬 다운로드 표시줄 자동으로 닫는 방법_7
크롬 다운로드 표시줄 자동으로 닫는 방법_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