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

PC나 휴대폰은 사용하다 보면 느려지게 되기 마련인데요.

 

아래 알아볼 내용들은 이 블로그 어딘가를 찾아보면 한 번쯤은 다루었던 내용일 텐데, 오늘은 순서는 없지만 제 폰도 점검할 겸 정리 차원으로 써내려 가보겠습니다.

 

🪶폰 자동 재시작 설정

 

PC나 폰에서 사소한 오류를 잡는 제일 좋은 팁은 시스템 재부팅입니다.

 

폰이 느려졌다고 생각되면 첫 번째로 디바이스 다시 시작을 시도해 보시고, 갤럭시폰에는 '자동 재시작'이라는 메뉴가 존재하는데요.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로 진입해서 오른쪽 상단 세로 3점 아이콘을 누르시구요.

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1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2

 

열린 메뉴에서 "자동으로 케어"를 선택하고, '자동으로 다시 시작'의 토글을 ON으로 설정해 줍니다.

그리고 들어간 김에 '매일 자동으로 최적화'도 켜주면 말 그대로 디바이스를 자동으로 최적화해 주니 좋겠죠.

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3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4

 

매일 자동으로 최적화와 자동으로 다시 시작의 토글을 켜주고, 각 탭을 누르고 들어가면 기본 03시에 매일 자동으로 최적화가 되며, 매주 수요일 03시에 자동으로 다시 시작되는데요.

요 시간과 일정은 사용자가 입맛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5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6

 

 

🪶개발자 옵션으로 폰 속도 향상

 

갤럭시폰에는 시스템 설정에 개발자 옵션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개발자 도구는 평소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폰에서는 감 추워져 있는 메뉴인데요.

 

개발자 도구를 활성화해 그 안의 기능들에 옵션을 지정해 주면 폰 속도 향상을 몸소 체감할 수 있는 비교적 많이 알려진 팁이기도 합니다.

 

먼저 개발자 도구를 깨우려면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를 차례로 탭하시구요.

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7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8

 

소프트웨어 정보 창에 표시되는 '빌드번호'를 "개발자 모드를 켰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때까지 한 7~8회 정도 연타로 두드립니다.

 

그리고 나서 설정 목록 맨 하단을 보면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된 걸 확인할 수 있을 텐데요.

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9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10

 

활성화된 개발자 도구를 터치하고 들어가 보면 많은 옵션들이 존재하는데요.

화면을 스크롤해 '로커 버퍼 크기' 항목으로 들어가 기본 버퍼 크기 256K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최대 크기로 선택해 줍니다.

 

이 값은 이미지 처리 속도를 뜻하는 것으로 최대치로 설정해 주는 게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니다. 

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11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12

 

그다음은 애니메이션의 배율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 주는 건데요.

개발자 옵션 창을 다시 아래로 스크롤 세 가지 옵션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모두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이는 폰에 사용되는 애니메이션 효과들을 차단함으로써 사용자가 폰 속도 향상을 크게 체감할 수 있는 팁이기도 합니다.

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13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14

 

 

🪶백그라운드 설정에서 게임 모드 비활성화하기

 

저는 폰으로 게임을 단 1%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지만, 갤럭시폰 사용자에게 GOS(Game Optimizing Service) 성능 조작은 크게 이슈화된 적이 있었습니다.

 

아래는 나무위키에서 GOS에 대한 긴 리뷰이구요.

 

👉나무위키에서 GOS에 대한 설명보기

 

GOS 비활성화로 갤럭시폰 속도 향상에 얼마만큼 기여를 하는지는 제 판단으론 유보를 하고 싶은데요.

 

게임 유저 분들께서 위 팁 이외에 속도 저하를 향상하고 싶다면 일단 이전 글인 👉시스템 앱을 표시 설정을 하고, 애플리케이션 검색 창에 "Game"으로 검색한 후, 검색된 "Game Optimizing Service"를 누르고 "모바일 데이터"로 들어갑니다.

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15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16

 

이동된 화면에서 가장 중요한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의 토글 버튼을 "OFF"로 설정하고 '저장공간'으로 이동하시구요.

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17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18

 

 

"데이터 삭제"와 "캐시 삭제"를 차례로 실행해 주면 되는데요. 마지막에 다룬 이 작업은 아무래도 주기적 작업이 필요하니 눈을 뜨고 실행해야 할 작업일 듯합니다.

갤럭시폰 속도 저하 시 체크해야 할 시스템 설정 목록_19

 

이 글 서두에는 정리 차원이라고 말씀드렸지만, 두드리다 보니 뒤바뀐 것 같은 내용도 있군요.

암튼,,, 두서없는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