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크롬 라이트 모드가 없어 진다네요?

저는 매일 아침 06:00시에 구글 알리미를 받아보는데요.

 

앞으로 3월 29일이 지나면 모바일 크롬에서는 '라이트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요즘 눈 건강 때문에 '다크 모드'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지만 그래도 환경에 따라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를 오갈 수 있으면 좋으련만~

 

그때 가서 실험실에 환경 설정 부분이 생기면 다뤄 보기로 하구요.

 

아래 샷은 지메일로 받은 인터넷 기사를 캡처한 내용입니다.

모바일 크롬 라이트 모드가 없어 진다네요?_1
모바일 크롬 라이트 모드가 없어 진다네요?_2

출처: ZDNET Korea

 

참고로 지금 현재 모바일 크롬에서 다크 모드와 라이트 모드 설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폰에서 크롬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 세로 3점 아이콘을 누르고, 펼쳐진 메뉴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시구요.

모바일 크롬 라이트 모드가 없어 진다네요?_3모바일 크롬 라이트 모드가 없어 진다네요?_4

 

2.

열린 설정 창에선 '테마'를 선택해서 '어둡게'로 지정합니다.

모바일 크롬 라이트 모드가 없어 진다네요?_5모바일 크롬 라이트 모드가 없어 진다네요?_6

 

 

3.

그런데 테마 화면에서 어둡게 로 지정해도 페이지는 아직도 밝게 표시되고, 주소 창만 다크 모드로 표시되는데요.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하고 엔터, 이동된 실험실 검색 창에 dark로 검색해서 Auto Dark Mode for Web ContentsDefault로 지정되어 있는 드롭 다운 버튼을 눌러 Enabled을 선택하고 하단에 생성된 Relaunch 버튼을 누르고 크롬이 다시 시작되면 전체 페이지가 다크 모드로 전환됩니다.

모바일 크롬 라이트 모드가 없어 진다네요?_7모바일 크롬 라이트 모드가 없어 진다네요?_8

 

4.

확인 사살~~ 반대로 라이트 모드로 돌아가고 싶다면 위 3번 과정에서 Default를 선택하면 되겠죠.

 

향후 모바일 크롬에서 다크 모드만 지원한다면 그때 가서 라이트 모드에 대한 트릭 팁을 고민해 보도록 합시다~😒

모바일 크롬 라이트 모드가 없어 진다네요?_9모바일 크롬 라이트 모드가 없어 진다네요?_1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