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카로 찍은 사진 구글 포토로 백업하기

폰카로찍은사진구글포토로백업하기_1



폰 사용자가 구글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다면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기본적으로 갤러리에 저장됨과 동시에 구글 포토에도 백업되는데요.


구글 포토와의 동기화는 반듯이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동기화는 휴대폰 뿐만 아니라 PC 등 모든 기기에서 활동한 내역을 모두 수집해 가기 때문인데요.


가령, 윈도우 웹브라우저에서 구글 계정에 로그인된 상태로 동영상을 녹화하거나, 커뮤니티 게시판 업로드를 위해 PC 화면을 캡처해 저장하면 이 또한 구글 포토에도 동기화됩니다.


그래서 저는 평소 구글 포토를 잠궈(?) 놓고 필요할 때 틈틈이 백업 및 동기화합니다.

( ※ 저 처럼 블로그 활동하는 사람은 이 설정을 권장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

폰카로찍은사진구글포토로백업하기_2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 포토의 장점을 나열하자면...

1.

구글 포토는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해주고, 자동으로 정리해주며, 사진 편집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구요.

2.

구글 포토에서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고화질로 무료로 백업할 수 있는 것이 현재로서는 최대의 장점인데요.

어떤 기기에서든 동일한 계정으로 접속하면 저장된 사진이나 동영상을 확인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3.

구글 포토는 최대 1,600만 화소 및 1080p HD 고화질 사진을 무제한으로 그리고 무료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4.

휴대폰의 저장용량을 확보하도록 도와주고, 백업이 완료된 사진은 휴대폰에서 삭제하더라도 구글 포토에는 그대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5.

이벤트나 여행이 끝난 뒤 잘 찍힌 사진만으로 구성된 새 앨범을 자동으로 만들어 줍니다.

6.

자동으로 사용자 사진을 영화, 콜라주, 애니메이션, 파노라마로 만들어 줍니다.

7.

직관적이고 강력한 사진 편집 도구를 사용하여 콘텐츠에 적합한 필터를 적용하거나, 밝기를 조정해 줍니다.

8.

사진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고 사진 속의 인물, 장소, 사물 등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촬영 연도나 달로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9.

휴대전화나 컴퓨터에서 간단하게 사진첩을 만들 수 있습니다.

10.

모든 연락처, 이메일, 전화번호로 사진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

중략~😑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폰에는 구글 포토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혹시 실수로 날려 보냈다면 안드로이드 환경은 여기서 내려받을 수 있고, 아이폰 사용자는 이 곳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구글 포토의 동기화 및 비 동기화 설정은 앱을 열고 화면 오른쪽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 후, 이동된 페이지 목록에서 포토 설정을 누르시구요.

폰카로찍은사진구글포토로백업하기_3 폰카로찍은사진구글포토로백업하기_4


백업 및 동기화의 토글 버튼 ON/OFF로 동기화, 비동기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폰카로찍은사진구글포토로백업하기_5


구글 포토 백업 및 동기화는 앱을 열어 토글 버튼을 켜 놓으면 곧바로 백업이 되구요


백업된 사진이나 동영상은 휴대폰 뿐만 아니라, 구글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PC 등 모든 기기에서 백업된 자료를 열어보고 편집할 수 있으니 구글 포토 서비스가 종료되지 않는 한 폰카로 찍어둔 사진 및 동영상을 갤러리에 모셔두고 폰 공간만 차지하게 할 필요가 없을 겁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유용한 구글 포토가 2021년 5월 31일까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2021년 6월 1일부터는 15GB 저장 용량까지만 무료로 제공되고, 그 용량을 초과하면 유료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2021년 6월 1일 이전에 고화질로 백업된 모든 사진 및 동영상은 계속해서 무료로 저장되고 아무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하구요.


이는 사용자의 소중한 추억을 보관해두는 역할은 계속하겠다는 의지로 보입니다.

그러니 6월이 되기 전에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 등을 구글 포토에 모두 백업해두면 그것은 계속하여 무료로 관리되니 지금이라도 구글 포토에 백업해 두는 것을이 도움이 되겠죠~끝

폰카로찍은사진구글포토로백업하기_6 폰카로찍은사진구글포토로백업하기_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