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PC 정보 확인 툴 Speccy Portable 한글판

내PC정보확인툴SpeccyPortable한글판_1


내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은 여럿 있으나 Speccy는 CCleaner로 유명한 Piriform이 배포하는 프로그램으로  다른 툴보다 좀 더 자세하게 하드웨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스펙시 설치형은 무료와 유료 버전으로 배포되며, [이곳]에 접속하면 내려받을 수 있는데요.


저는 웹서핑으로 주어온 Speccy Portable 한글판을 준비했습니다.

첨부 파일은 이 페이지 하단에 링크를 걸 거구요.


첨부 파일의 압축을 풀어 폴더를 열면 32비트용과 64비트용이 함께 들어 있으니 윈도우 환경에 맞는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한글판으로 열릴 텐데요.

내PC정보확인툴SpeccyPortable한글판_2


먼저 실행된 스펙시의 인터페이스를 대략 살펴 보도록하죠.

Speccy를 실행하면 요약으로 열리는데, 내 PC 사양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 CPU 이름과 현재 온도, 램, 메인보드, 하드 디스크 온도 등등...

내PC정보확인툴SpeccyPortable한글판_3


또 스펙시 왼쪽 메뉴의 각 탭을 눌러보면 내 컴퓨터 사양을 좀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를 탭해보니 사용 중인 윈도우 이름과 윈도우 설치 날짜, 일련번호, 바이러스 백신 등 아주 자세한 사항까지 확인할 수 있네요.

내PC정보확인툴SpeccyPortable한글판_4


Speccy의 특이한 점은 내 PC 정보를 XML 파일이나 텍스트로 내려받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실행된 스펙시 상단 메뉴에서 파일을 탭하고 Text 파일로 저장 을 선택하면 지정된 폴더로 내 PC 전체 사양이 메모장으로 저장되어 하드웨어 정보를 문서로 확인할 수도 있으니 잘 활용해 보시길요~😌

내PC정보확인툴SpeccyPortable한글판_5

내PC정보확인툴SpeccyPortable한글판_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