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포토와 갤러리에서 사진 정보 보기

구글포토와갤러리에서사진정보보기_1


제가 스마트폰을 사용한지 10년이 넘었는데요.


그동안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몰랐던 내용을 방금 알았고, 저처럼 모르는 분이 계실 것 같아 몇 글자적습니다.


우리가 폰카로 사진을 찍으면 갤러리에 저장되고 구글 포토에도 동기화되는데요.

동기화된 구글 포토 및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 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던데, 그동안 저만 모르고 있었네요.


먼저 사진 정보에서 위치 정보와 태그가 표시된 사진 정보를 보려면 카메라 설정에서 위치 태그의 토글 버튼이 켜져 있어야 되지만, 저는 위치 정보가 노출되는 게 싫어 OFF 상태로 설정되어 있구요.

구글포토와갤러리에서사진정보보기_2


구글 포토로 가서 사진 정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정보를 보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 후 사진을 위로 스와이프(밀어올림)하면 해당 사진 아래로 정보가 표시되고, 사진 정보를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해당 사진은 목록으로 되돌아 갑니다.

팁이랄 것도 없이 아주 간단하죠.

구글포토와갤러리에서사진정보보기_3 구글포토와갤러리에서사진정보보기_4


삼성폰 기준 갤러리에서도 구글 포토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사진 정보 보기가 가능한데요.

약간 다른 점이 있다면 구글 포토 앱은 사진 정보가 선택한 사진 바로 아래로 열리는 반면 갤러리 앱에서는 사진 정보가 새 페이지로 열린다는 점입니다.

구글포토와갤러리에서사진정보보기_5 구글포토와갤러리에서사진정보보기_6


또한 갤러리 사진 정보 페이지는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닫히고, 선택한 사진을 다시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목록으로 되돌아 갑니다.


이상~~ 저만 몰랐다 최근에 알게된 구글 포토와 갤러리에서 사진 정보 보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