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잠금화면 구글 포토에서 설정하기

휴대폰잠금화면구글포토이미지로설정하기_1


위 헤더 샷은 제 폰 잠금 화면인데요.


잘 아시다시피 우리가 폰카로 사진을 촬영하게 되면 갤러리에 저장되고, 아이폰은 한번도 사용해 보질 않아 잘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폰은 동기화, 비동기화에 상관없이 구글 포토로 자동 전송되는데요.


휴대폰 잠금 화면이나 홈 화면을 구글 포토에 전송된 이미지를 배경 화면으로 지정하는 초간단 팁(?)을 알아 보겠습니다.


일단 구글 포토 앱을 열고 사진 갤러리에서 홈 화면이나 잠금 화면으로 사용할 사진을 선택합니다.

휴대폰잠금화면구글포토이미지로설정하기_2


저는 작년 화분에 심어 겨울을 견뎌낸 2년생 고추를 세로로 찍은 사진으로 선택했는데요.

선택된 사진 오른쪽 상단 세로 3점 아이콘을 누르고, 열린 메뉴에서 다음 용도로 사용을 탭합니다.

휴대폰잠금화면구글포토이미지로설정하기_3 휴대폰잠금화면구글포토이미지로설정하기_4


그러면 폰 화면 하단에 다음으로 작업 완료 창이 열리는데요.

여기에서 잠금 화면, 홈 화면, 홈 화면 및 잠금화면 세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잠금화면구글포토이미지로설정하기_5


저는 이 글 제목대로 잠금화면으로 선택했는데요.


하단 배경화면으로 설정 버튼을 누르면 배경화면을 잠금화면으로 적용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열리면서 이후 홈 화면이나 잠금화면은 선택한 이미지나 사진으로 열리게 됩니다. 

휴대폰잠금화면구글포토이미지로설정하기_6 휴대폰잠금화면구글포토이미지로설정하기_7


휴대폰잠금화면구글포토이미지로설정하기_8


이 글은 안드로이드 8.0 버전 기준으로 작성되는 것이며, 안드로이드 버전이 낮은 폰에서는 적용이 안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멋진 사진을 찍어 두셨다면 구글 포토에서 홈 화면이나 잠금 화면을 손쉽게 설정해 보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