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고화질 동영상 세로 모드로 재생하기

유튜브고화질동영상세로모드로재생하기_1


팟플레이어 미립자 팁인데요.


유튜브에 접속해서 특정 검색어로 동영상을 검색해 보면 세로 모드로 시청하면 편할 것 같은 동영상인데, 아래 샷처럼 가로 모드로 올려진 동영상들이 있습니다.

유튜브고화질동영상세로모드로재생하기_2


이런 가로 모드의 동영상들은 유튜브 자체적으로 회전시켜 볼 수 있는 기능이 없으므로 동영상 플레이어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팟플레이어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세로 모드로 전환하여 시청할 수 있습니다.



순서는 없지만...

먼저 팟플레이어를 실행하고 가로 모드로 올려진 동영상 페이지로 들어가 주소 표시줄의 주소를 복사(Ctrl + C)하거나, 동영상 아래 공유 버튼을 눌러 오버레이로 열린 링크 공유 팝업창에서 주소를 복사합니다.

유튜브고화질동영상세로모드로재생하기_3

유튜브고화질동영상세로모드로재생하기_4


그리고 실행된 팟플레이어 화면 우클릭, 열기 ▶ 주소 열기를 탭하시구요.

유튜브고화질동영상세로모드로재생하기_5


주소 열기 창이 열리면 유튜브에서 복사된 주소를 입력란에 붙여넣기(Ctrl +V)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잠시 후 유튜브 동영상이 팟플레이어에서 재생됩니다.

(참고로 주소 열기창을 한방에 불러오는 단축키는 Ctrl +U 입니다.)

유튜브고화질동영상세로모드로재생하기_6



그런데 유튜브에서 가로  모드로 재생되던 동영상은 팟플레이어에서도 가로 모드로 재생되는데요.

재생되는 팟플레이어 화면을 다시 우클릭하고 영상 ▶ 영상 회전 ▶ 90도 회전을 선택하면 제대로 된 세로 모드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고화질동영상세로모드로재생하기_7


또한 90도, 180도, 270도 등 순차적 영상 회전 단축키는 Alt + K 라는 거 참고하시구요.

유튜브고화질동영상세로모드로재생하기_8


*****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유튜브에 접속했다면 위 설명처럼 동영상 주소를 복,붙하는 일련의 귀찮은 과정을 생략해도 됩니다.

걍 ~~ 검색 목록 리스트 썸네일 이미지를 팟플레이어에 드래그 & 드롭으로 끌어다 놓거나...

유튜브고화질동영상세로모드로재생하기_9


동영상 재생 페이지로 가서 주소창을 블록 설정해 끌어다 놓으면 막히지 않은 모든 유튜브 동영상은 팟플레이어에서 원본 해상도로 재생됩니다.

다만 보기 불편한 가로 모드 동영상은 위 샷대로 세로 모드로 전환할 필요는 있겠지요.

유튜브고화질동영상세로모드로재생하기_10


여기까지 팟플레이어 미세먼지 팁이었는데요.

캡처 샷이 넘 많았네요 ㅎ

이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