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문자를 제공하는 온라인 웹사이트

특수문자를제공하는온라인웹사이트_1


윈도우에서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특수문자나 기호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윈도우는 기본적으로 좌판에서 자음 키를 누르고 한자 키를 누르면 특수문자를 사용할 수 있고, 자음 + 한자 + Tab 키를 차례로 누르면 해당 자음의 특수문자를 아래 샷처럼 넓은 창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수문자를제공하는온라인웹사이트_2


또 키보드에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게 귀찮은 사용자를 위해 어떤 분이 만들어 배포한 건지는 모르나 특수문자 입력기라는 휴대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특수문자나 기호를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특수문자를제공하는온라인웹사이트_3


특수문자 입력기.zip


그런데 윈도우 키보드나 특수문자 입력기에는 없는 특수문자나 기호가 필요할 때도 있을 텐데요.

그럴 때 이용하면 좋은 온라인 웹사이트 두곳을 소개합니다.


1. copypastecharacter.com


이 사이트는 위 링크에 접속, 플래시를 설치하거나 구글 크롬 기준으론 주소 표시줄 오른쪽 플래시 차단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 을 탭하고...

특수문자를제공하는온라인웹사이트_4



상단 Our favorite set으로 되어있는 드롭 다운 버튼을 눌러 All characters로 선택해서 필요한 특수문자나 기호를 원클릭하면 복사가 되니 작업하는 문서에 붙여넣으면 됩니다.

특수문자를제공하는온라인웹사이트_5


2. 특수문자 사이트맵


이 곳은 웹서핑 중 발견한 사이트인데요.

어떤 분이 만들었는지는 모르나 구글의 사이트 도구를 이용하여 특수문자를 용도 별로 잘 정리해 놓은 사이트입니다.

특수문자를제공하는온라인웹사이트_6


이용 방법은 용도별로 분류해 놓은 특수문자나 기호를 탭하고, 필요한 문자를 고전적인 방법인 드래그 우클릭 복사(Ctrl + C) 후 문서나 메모장 등에 붙여넣기(Ctrl + V) 하면 됩니다.

특수문자를제공하는온라인웹사이트_7


특수문자나 기호가 필요할 경우 오늘 소개한 온라인 웹사이트를 이용해 보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