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 구글 사용자 데이터 삭제하기

모바일에서구글사용자데이터삭제하기_1



이전 글에서는 모바일용 크롬과 PC에서 구글 검색 페이지로 이동, 구글 사용자 데이터 삭제하는 팁을 알아 봤었는데요.

휴대폰의 구글 앱으로 접근하면 좀 더 간편한 것 같아 중복되는 포스팅일지라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에서구글사용자데이터삭제하기_2


▼ 구글 계정에 로그인 상태에서 구글 앱을 실행하면 첫 화면 오른쪽 하단에 가로 3선 더보기 아이콘이 있는데요.

더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설정 > 계정 및 개인정보 보호 > 내 활동을 차례대로 탭하여 이동, 내 활동 화면 오른쪽 상단 세로 3점 아이콘을 누르고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를 탭합니다.

모바일에서구글사용자데이터삭제하기_3 모바일에서구글사용자데이터삭제하기_4

모바일에서구글사용자데이터삭제하기_5 모바일에서구글사용자데이터삭제하기_6


▼ 그런데 여기서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 페이지로 넘어가기 전 내 활동 페이지를 스크롤해 보면 PC와 폰에서 검색한 기록이 모두 표시되며, 그외 웹과 앱에서 방문한 페이지, 유튜브 검색 기록, 유튜브 시청 기록 등이 모두 수집돼 나열되는데요.


구글은 이 데이터는 나에게만 표시됩니다. 라고는 했지만 왠지 찝찝하지요? ㅎㅎ

모바일에서구글사용자데이터삭제하기_7


▼ 그렇다면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 페이지로 이동, 날짜를 기준으로 삭제오늘모든 제품으로 되어있는 콤보 버튼을 누르고...

모바일에서구글사용자데이터삭제하기_8


▼각각의 옵션을 선택해서 삭제하면 완료됩니다.

모바일에서구글사용자데이터삭제하기_9 모바일에서구글사용자데이터삭제하기_10

모바일에서구글사용자데이터삭제하기_11


▼ 또한 사용자 데이터가 내 활동 페이지에 저장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다시 오른쪽 상단 세로 3점 아이콘을 누르고 활동 제어를 탭한 후 웹 및 앱 활동의 토글 버튼이 켜져 있다면 OFF 시켜 일시중지됨으로 설정하면 PC나 폰에서 활동한 데이터가 수집되지 않습니다.

모바일에서구글사용자데이터삭제하기_12 모바일에서구글사용자데이터삭제하기_13


그외 활동 제어 페이지에서는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면 위치기록, 연락처, 캘린더 등 기기 정보, 음성 검색에 사용된 음성 및 오디오 활동, 유튜브 검색 기록, 유튜브 시청 기록 등 데이터 수집 여부를 토글 버튼으로 선택할 수 있구요.


만일 휴대폰에서 구글 앱 실행이 불편하다면 PC에서 내 활동 페이지로 들어가 위와 같은 작업을 하면 구글 웹 및 앱 활동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구글사용자데이터삭제하기_1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