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즐겨찾는 웹페이지 별도 앱으로 사용하기

크롬즐겨찾는웹페이지별도앱으로사용하기_1


유튜브 채널에서 공유했던 크롬 미립자 팁을 블로그로 가져 왔는데요.


크롬에서 즐겨찾는 웹페이지를 좀더 심플한 디자인(?) UI로 열고싶은 사용자에게 좋은 팁인 것 같습니다.


일단 크롬 일반 모드에서 즐겨찾는 웹페이지에 접속했을 때 모습과 별도 앱을 생성하여 접속한 인터페이스를 비교해 볼까요.

아래 샷은 유튜브 메인 페이지에 접속한 크롬 일반 모드이구요.

크롬즐겨찾는웹페이지별도앱으로사용하기_2


별개로 생성한 앱을 실행해 접속한 모습입니다.

크롬즐겨찾는웹페이지별도앱으로사용하기_3


차이점이 느껴지지요?

별개 앱을 실행하면 오른쪽 상단 툴바의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과 크롬 맞춤설성 및 제어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으며, 왼쪽에 이전 페이지(뒤로 가기), 다음 페이지(앞으로 가기), 새로고침 버튼과 북마크 바도 표시되지 않아 좀 더 깔끔한 UI로 웹서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 반면 이전 페이지나 다음 페이지로 이동되는 버튼이 표시되지 않아 불편할 수도 있을 텐데요.

그럴땐 키보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Alt + (뒤로가기)

Alt + (앞으로 가기) 좌우 방향키 이용

F5 (새로고침)


또한 앱으로 실행된 크롬에서도 확장 프로그램은 작동되니 예전처럼 백스페이스 키를 뒤로가기 버튼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Backspace to go Back이나 Go Back With Backspace 같은 애드온을 설치해 사용하면 되구요.


마우스로 사용하고 싶다면 대표적인 마우스 제스처 플러그인 피그 툴박스가 좋습니다.


그럼 크롬에서 즐겨찾는 웹페이지를 별도 앱으로 생성하는 간단 과정을 알아 볼까요?


먼저 즐겨찾는 웹 페이지에 접속 후 크롬 맞춤설정 및 제어 아이콘을 누르고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탭하시구요.

크롬즐겨찾는웹페이지별도앱으로사용하기_4


팝업이 열리면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초간단~~

크롬즐겨찾는웹페이지별도앱으로사용하기_5


그리고 바탕 화면으로 가보면 앱 아이콘이 생성되었을 텐데요.


즐겨찾는 웹페이지 앱을 바탕 화면에 그대로 두고 사용할 수도 있지만, 우클릭하여 시작 화면이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 놓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크롬즐겨찾는웹페이지별도앱으로사용하기_6


또한 이렇게 생성된 즐겨찾는 웹페이지 앱은 작업 표시줄이나 시작 화면에 고정해 놓지 않더라도 앱스 페이지(chrome://apps)를 열어보면 추가되어 있으니 확인해 보시길요.

크롬즐겨찾는웹페이지별도앱으로사용하기_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