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창이 최대화될 때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PC 화면이 작은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의 경우 작업 표시줄이 모니터 화면을 차지하는 비중은 약 5% 정도된다고 하는데요.


윈도우 10은 자체적으로 작업 표시줄을 자동으로 숨기거나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전 글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과 작업 표시줄을 숨기거나 표시할 수 있게 해주는 AutoHideDesktopIcons라는 외부 유틸을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작업 표시줄을 최소화하거나, 프로그램 창이 최대화될 때 작업 표시줄을 숨겨주는 SmartTaskbar라는 작은 크기의 툴을 소개합니다.


스마트테스크바를 설치하고 예를 들어 파일 탐색기를 실행해 창의 크기를 최대화하면 작업 표시줄이 자동으로 PC 화면에서 사라지는 그런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SmartTaskbar가 윈도우에 설치되면 작업 표시줄 오른쪽 숨김 영역에 트레이 아이콘으로 상주하며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고, 시작 화면 고정이나 작업 표시줄 고정 옵션도 없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테스크바를 종료했다가 다시 불러올 때는 대략 난감할 수도 있을 텐데요.

윈도우10-창이최대화될때작업표시줄자동숨기기_1


그럴 땐 탐색기에서 C:\Program Files\SmartTaskbar 폴더를 열어 SmartTaskbar.exe 파일을 우클릭하고 시작 화면이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하여 사용하면 좋을 겁니다.

윈도우10-창이최대화될때작업표시줄자동숨기기_2


스마트테스크바는 2가지 모드가 있는데요.

자동(Auto) 모드와 적응(Adaptive) 모드입니다.

Auto 모드는 프로그램 창이 최대화되면 작업 표시줄이 자동으로 사라지며, Adaptive 모드는 작업 표시줄을 최소화한 상태로 고정, 또는 숨김할 수 있는 모드로 그만큼의 PC 화면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 SmartTaskbar는 단일 모니터용으로 제작되었으므로 멀티 모니터 설정에서는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martTaskbar 다운로드


첨부 파일로 내려받기 SmartTaskbar_Setup.ex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