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 윈도우 ISO 다운로드

만약을 대비해 순정 윈도우 ISO 파일 다운로드 페이지를 링크합니다.


일단 윈도우 10 ISO 이미지 파일은 MS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순정으로 내려받을 수 있지만, MS 공식 페이지에서 배포가 중단된 윈도우 7이나 8.1 ISO 파일을 구하려면 대부분 토렌트같은 P2P 프로그램이나 웹하드 사이트에서 내려받게 되는되요.


이렇게 토렌트나 웹하드에서 다운로드한 윈도우 ISO는 대부분 커스텀된 이미지 파일이라 사용하기에 찝찝하기도 하고, 정품인증에 자신이 있다면 굳이 커스텀된 파일을 사용하느니 검증된 웹 사이트에서 순정 ISO 이미지 파일을 내려받는 게 좋을 것 같아 공유합니다.


순정 ISO 다운로드 Windows ISO Downloader


1.

먼저 아래에 링크된 HeiDoc.net이라는 윈도우 ISO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Windows ISO Downloader


2.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면 페이지 중간 쯤에 위치한 Windows ISO Downloader.exe를 클릭하고 PC에 내려받습니다.

 순정윈도우ISO다운로드_1


다운로드 페이지 리뷰에도 나와있지만 Windows ISO Downloader.exe의 현재 버전은 6.10이며, 업데이트 릴리스는 2018.06.09이고, 윈도우 7이상, NET Framework 4.x,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이상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설명되어 있는데요.


Windows ISO Downloader는 위에 링크된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으로 내려받기를 권장하지만 혹시 필요한 분이 계실지 몰라 아래에 파일을 첨부합니다.


Windows ISO Downloader.exe


3.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내려받은 Windows ISO Downloader.exe는 설치가 필요없는 일종의 포터블로 더블클릭하면 실행되는데요.

실행되기전 열린 창의 예 버튼과 동의 버튼을 눌러 주시구요.

 순정윈도우ISO다운로드_2

 순정윈도우ISO다운로드_3


4.

실행된 화면에서 ISO 파일로 다운로드할 운영체제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저는 윈도우 7으로 되돌아갈 생각은 추호도 없지만 설명을 위해 윈도우 7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윈도우 7을 선택하면 오른쪽 화면에 버전 선택을 할 수 있는 드롭 다운 버튼이 있는데요.

버튼을 눌러 준비된 버전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순정윈도우ISO다운로드_4


5.

그리고 다시 활성화된 언어 선택 드롭 다운 버튼을 눌러 한국어를 선택 후 확인을 누르세요.

 순정윈도우ISO다운로드_5


6.

그러면 링크 버튼이 생성되는데요.

그런데 윈도우 7 프로페셔널 SP1 업그레이드 버전은 링크가 32 비트 밖에 없군요.

아래 메세지를 보면 해당 링크는 생성 후 24시간만 유효하니 만약 64 비트를 원한다면 몇시간이 지난 후 또는 몇일 후 Windows ISO Downloader.exe를 실행하면 64비트 ISO를 내려받을 수 있을 겁니다(?)

 순정윈도우ISO다운로드_6


7.

그리고 생성된 ISO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열리는 파일 다운로드 창에서 출처가 마이크로소프트 파일이란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정윈도우ISO다운로드_7


끝으로 Windows ISO Downloader는 사용자가 실행시키는 타임과 운영체제 버전에 따라 언어 선택에서 한국어가 잡힐 때도,, 혹은 안 잡힐 때가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윈도우 운영체제 외 MS 오피스 ISO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