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PC버전 설치

네이버가 만든 단체 소통방인 밴드가 있다는 말은 들었지만 그동안 아무 관심도 없었습니다.


그냥 카카오톡 비슷한 서비스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얼마전 자주 연락하던 친구가 "우리 동창방이 밴드에 있으니 너도 가입해라" 라는 말을 듣고 폰에 앱을 설치하고 가입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속성상 폰보다는 PC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처음 폰으로 접한 밴드가 어색했었는데요.


그러다가 혹시 하는 마음에 카카오톡처럼 밴드도 PC 버전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네이버에 검색해 보니 다운로드 링크가 있더군요.

네이버밴드PC버전설치_1


반가운 마음에 내려받아 PC에 냉큼 설치를 했습니다.

네이버밴드PC버전설치_2


밴드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아래는 설명이 필요없는 설치 과정이구요.

네이버밴드PC버전설치_3

네이버밴드PC버전설치_4 네이버밴드PC버전설치_5

네이버밴드PC버전설치_6 네이버밴드PC버전설치_7


중요한 건 아니지만 설치 완료 후 실행 파일 용량을 보니 카카오톡의 2배가 넘는군요.

네이버밴드PC버전설치_8


밴드 PC 버전 실행하기


밴드 설치 마지막 단계에서 종료 버튼을 누를 때 BAND 실행 체크박스에 체크 상태로 완료되면 밴드가 자동 실행되는데요.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했던 옵션대로 PC에서도 네가지 옵션중 하나를 선택해서 로그인해야 하구요.

네이버밴드PC버전설치_9


로그인이 완료되면 사용자가 가입한 밴드 목록이 열리는데요.

네이버밴드PC버전설치_10


사용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나 밴드 PC 버전을 카톡 PC 버전처럼 생각하면 오산이더군요.

뭐랄까, 밴드 PC 버전은 단체방의 특성 때문인지 아직 베타 버전이라 그런지... 카카오톡 PC 버전을 따라 오려면 아직 갈길이 먼 것 같은데요.

상단에 준비된 네개의 메뉴판을 차례로 누르고 들어가 글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던가, 글 작성 및 댓글을 달려고 더블 클릭하면 사용자가 PC에서 기본 브라우저로 지정한 웹브라우저로 연결되며, 열린 밴드 페이지에서 글 작성을 해야 합니다.

다만 화살표 처리된 채팅방에서만 새 창으로 멤버들과 소통할 수 있더군요.

네이버밴드PC버전설치_11


이상 몇일간만 사용해 본 밴드 PC 버전에 대한 대략적 리뷰였는데요.

제가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지적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