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스티커 메모 찾는방법

윈도우 7에서 윈도우 10으로 올라오신 분들 중 스티커 메모를 찾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 것 같은데요.


사실 저는 윈도우 7시절부터 스티커 메모 기능을 잘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윈도우 10에도 스티커 메모가 있습니다.


다만 이름이 스티커 노트로 바뀌었고 기능은 오히려 더 퇴보되었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 10 레드스톤 업데이트 이후 바탕 화면에서 사라진 스티커 노트 찾는 방법이나 알아 보도록 하죠.

1.

일단 작업 표시줄을 우클릭하고 열린 메뉴에서 Windows Ink 작업 영역 단추 표시 탭을 눌러 보세요.

윈도우10에서스티커메모찾는방법_1


오른쪽 알림 영역에 펜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되는데요.

아이콘을 클릭하면~~~

윈도우10에서스티커메모찾는방법_2


알림창이 열리는데요.

표시된 Windows Ink 작업 영역에서 스티커 메모를 탭해 보세요.

윈도우10에서스티커메모찾는방법_3


원클릭으로 스티커 메모가 열리지만 모니터가 어두워 지면서 오른쪽 상단에는 닫기 버튼이 생성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스티커 메모를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닫기 버튼을 누르면 PC 화면은 원래대로 복구되면서 스티커 메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스티커메모찾는방법_4


또 작업 표시줄에 펜 아이콘 생성이 싫다면 Windows Ink 작업 영역 단추 표시를 비활성화하고 윈도우 로고키 + W키를 누르면 위와 같은 메뉴로 스티커 메모를 불러올 수 있고, 이런 방식으로 매번 불러오는게 귀찮다면 스티커 메모가 실행된 상태에서 작업 표시줄 스티커 메모 아이콘을 우클릭하고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 놓고 사용하시면 되겠죠.


2.

윈도우 10에서 스티커 메모 찾는 방법 두번째는 작업 표시줄 검색창에 영문으로 Sticky Notes를 입력하고 검색된 앱을 누르면 스티커 메모가 실행됩니다.

윈도우10에서스티커메모찾는방법_5


3.

세번째는 시작 버튼을 누르고 왼쪽 메뉴 목록에서 Sticky Notes를 탭하면 실행되는데요.

필요하다면 Sticky Notes를 우클릭하고 시작 화면이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스티커메모찾는방법_6


이상 윈도우 10에서 스티커 메모 실행하기를 세가지 방법으로 알아 봤는데요.

뭐 ~ 입맛대로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될테구요.


들어온 김에 윈도우 10 스티커 메모 단축키 하나 떨궈 놓도록 하지요.



추가 Tip : 윈도우10에서 윈도우7 스티커 메모 사용하기


※ 참고 : 이 팁은 윈도우 10용 스티커 메모와 윈도우 7용 스티커 메모를 통합해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윈도우 10 레드스톤(1주년 업데이트) 이후 버전의 스티커 메모 저장 경로는...

C:\Users\UsersName\AppData\Local\Packages\Microsoft.MicrosoftStickyNotes_8wekyb3d8bbwe\LocalState 폴더내의 plum.sqlite 파일인데요.


저는 plum.sqlite 파일 백업 및 복구에 관한 내용은 다루지 않겠습니다.


왜냐하면 윈도우 10 스티커 메모의 저장 경로와 윈도우 7용 스티커 메모의 저장 경로가 다르고, 서로 통합 사용하는 게 아니라 따로 따로 사용할 거니까요.


그러면 아래 첨부된 압축 파일을 내려받으시고 파일이 의심스럽다면  바이러스토탈에서 검사해 보시구요.



안전하다고 생각되면 압축을 풀어 폴더를 열어보면 x64 비트용과 x86(32 비트)용 들어 있는데요.

운영체제에 맞는 폴더를 열어 Windows > System32 폴더 안 StikyNot.exe 파일을 실행시킵니다.

윈도우10에서윈도우7스티커메모사용하기_1


그러면 눈에 익은 윈도우 7용 스티커 메모가 열릴 텐데요.

살포시 닫아주고, 탐색기를 열어 보기 탭으로 이동, 숨김 항목에 체크 후...

윈도우10에서윈도우7스티커메모사용하기_2


C:\Users\UsersName\AppData\Roaming\Microsoft로 이동해 보면 윈도우 10 레드스톤에서는 안 보이던 Sticky Notes 폴더가 생성되어 있고, 폴더를 열어보면StickyNotes.snt 파일이 들어있을 텐데요.

그놈이 윈도우 7 스티커 메모 내용이 저장되는 곳입니다.

윈도우10에서윈도우7스티커메모사용하기_3


자~ 그러면 내려받아 압축을 푼 폴더는 어디에 저장해 두어야 할까요?

뭐 기억하기 좋은 아무 딕렉토리에 보관해 두고 폴더를 열어 윈도우 7용 스티커 메모를 시작 화면 및 작용 표시줄에 고정하거나,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로 만들어 두면 윈도우 10 스티커 메모와 함께 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윈도우7스티커메모사용하기_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